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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베트남 전자상거래 물류 시장에 눈독을 들이는 글로벌 대기업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머스크와 미국 특급배송업체 페덱스가 베트남 전자상거래 물류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A.P. 몰러 – 머스크 (머스크)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무 이사인 디틀레브 블리처는 덴마크 회사가 홍콩 회사 LF 로지스틱를 인수하는 데 36억달러를 쓴 지 3개월 만에 이번 주 베트남을 방문했다.

 

그는 LF로지스틱스의 옴니채널 수주 전문성으로 머스크가 베트남을 포함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더 나은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 간 거래(B2C) 서비스를 모두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그는 말했다.

 

머스크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옴니채널 주문 이행 책임자인 호안당은 LF 로지스틱의 인수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서 상품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페덱스는 온라인 소매업체가 플랫폼을 떠나지 않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통합하고 있다. 페덱스 익스프레스 인도차이나의 상무이사인 하디 딕은 전자상거래가 베트남에서 계속 번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 초 회사는 하노이 박뚜리엠 구에 2백만달러 규모의 새로운 운영 센터를 열었다. 베트남은 향후 5년간 교역량 증가율에서 페덱스 10대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구글, 테마섹, 베인앤컴퍼니 보고서는 베트남이 2022~2025년 동남아시아 디지털 경제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지털 총 거래량은 2022년에 230억달러, 2025년에는 32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기업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Allied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베트남의 특급 배송 시장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이 주요 동인 중 하나로 매년 24.1% 성장한 후 2030년까지 48억8천만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류 회사는 서비스를 확장하고 가격을 낮추고 있다.

 

이번 달 라자다로지스틱은 온라인 상점에 옴니채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J&T 익스프레스는 운임을 10~20%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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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