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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암호화폐] 1월 6일: 비트코인 가격 약간 변동, 쇼피파이는 NFT 아발란치를 통합

오늘 비트코인 가격은 소폭 등락했고 시장 거래량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쇼피파이(Shopify)는 방금 매장에서 NFT 아발란치 거래 및 마이닝 통합을 발표했다.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가격지수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6시 기준 24시간 전보다 0.04% 오른 1만6830.33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 중 56개 코인이 24시간 전보다 하락했다.

 

 

시장에서 가장 높은 11.02% 하락률을 기록한 종목은 후오비토큰이다.

칠리즈가 7.52%로 가장 많이 상승했다.

 

상위 10위 안에는 6개 동전이 24시간 전에 비해 가격이 하락했다.

이더리움은 이날 0.12% 하락한 1250.81달러를 기록했다.

테더는 0.01% 소폭 하락한 0.9997달러를 기록했다.

USD 코인은 1.00 USD로 고정되어 있다.

BNB는 이날 0.11% 하락한 256.94달러까지 하락했다.

리플은 1.79% 하락한 0.3395달러를 기록했다.

바이낸스 USD는 이날 0.01% 소폭 상승하며 1달러를 기록했다.

도지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53% 오른 0.07244달러에 거래됐다.

폴리곤은 지난 24시간 동안 1.26% 하락한 0.7905달러를 기록했다.

 

오전 6시 5분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장 가치는 24시간 전보다 8억 8천만 달러 하락한 8184억 4천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장의 24시간 거래량은 269억4000만 달러로 1월 5일보다 24.54% 줄었다.

 

◆ CME 그룹이 세 개의 메타버스 참조 인덱스를 시작

파생상품 시장 거래소 CME는 메타버스에서 3개의 디지털 통화에 대한 실시간 지수와 참조 가격을 출시하여 투자자들이 전통적인 금융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통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가격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1월 30일부터 CME 그룹과 CF 벤치마크는 1월 5일 발표된 대로 디센트럴랜드의 액시 인피니티 샤드, 칠리즈, 마나와 함께 참조 가격을 출시할 예정이다.

CME 그룹의 크립토 프로덕트 매니저인 지오반니 비시오소에 따르면 최저 가격과 지수는 상업적인 상품이 아니며, 대신 투자자들이 "각 부문의 포트폴리오에 가격을 매기고, 구조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여러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

AXS, CHZ, 마나의 실시간 지수와 기준 가격은 비트스탬프, 코인베이스, 크라켄, 잇비트, LMAX 디지털 등 최소 2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데이터를 이용해 산출된다. 디지털 화폐의 기준 가격은 미국 달러로 계산되어 매일 오후 11시에 게시될 것이다. 각 실시간 표시기는 매초마다 업데이트된다.

 

◆ 쇼피파이 스토어는 이제 NFT Avalancy를 설계, 채굴 및 판매할 수 있다
Shopify는 1월 5일에 NFT 통합을 확장하여 수백만 개의 소매업체가 NFT Abalancy의 설계, 채굴 및 판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발표에 따르면, 벤리 쇼피파이 판매 앱을 사용하여 상점들은 "최소한의 기술 지식"으로 NFT를 판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생성된 NFT는 판매 페이지에 전시되고 구매되는 "자동으로 제품으로 전환된다".

또한 구매자는 이전의 디지털 지갑을 가질 필요가 없으며 대신 새로 생성된 블록체인 주소로 연결되는 링크를 받게 된다.

애벌랜치 블록체인 개발자인 아바랩스의 존 나하스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은 "통합으로 애벌랜치 NFT 판매를 초기 설계부터 최종 납품까지 더 쉽게 견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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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