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2022년 세계 베스트셀링카 톱10

도요타는 10위권 내 4개 차종
현대는 1개 차종

도요타는 10위권 내 4개 차종에 기여하며 2022년 글로벌 신차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미국의 평판 좋은 소비자 및 시장 데이터 제공업체인 스태티스타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도요타 코롤라는 112만대의 차량이 판매되며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모델이다. 신차 판매 수치는 162개국에서 수집했다.

 

모델 2022년 판매(대) 2021년 증감
도요타 코롤라 112만  -2.8%
도요타 RAV4 868,398 -13.7%
포드 F 시리즈 786,337 -8.8%
테슬라 모델 Y 759,579 +88.7%
도요타 캠리 667,968 -2.6%
쉐보레 실버라도 591,594 +1.8%
혼다 CR-VA 591,293 -18.8%
도요타 힐룩스 566,838 +3.9%
현대 투싼 549,918 +0.4%
RAM 픽업 545,420 -15.4%


세계 신차 시장은 2022년 6천620만대가 팔려 2021년 대비 0.8% 감소했다. 세계 10대 베스트셀링카 중 테슬라 모델Y가 88.7%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도요타 힐룩스 3.9%, 쉐보레 실버라도 1.8%, 현대 투싼 0.4% 등의 순이다. 상위 10위 안에 든 나머지 6개 차종은 모두 2.6~18.8%에서 하락했는데, 이 중 가장 큰 감소폭을 보인 차종은 혼다 CR-V였다.

 

2위를 차지한 또 다른 도요타 모델은 RAV4다. 이 고층 모델은 2022년 86만8309대가 팔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가 됐다.

 

2022년에 가장 많이 팔린 코롤라. 사진: 도요타
 

포드 F 시리즈 - 미국의 대형 픽업 트럭 라인이 78만6337대의 판매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테슬라 모델Y가 75만9579대를 판매해 4위에 오르며 2022년 베스트셀링 전기차로 등극했다.

 

캠리, D사이즈 세단은 2022년 66만7968대를 판매하며 세계 5위를 달리고 있다. 나머지 주문은 혼다 CR-V, 도요타 힐룩스, 현대 투싼, 램 등이 6위-10위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