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자동차]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2023 순위 발표, 도요타 6위, 현대 32위

전 세계 생산량과 판매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요타는 또한 2023년 발표된 인터브랜드의 순위(https://interbrand.com/best-global-brands/)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자동차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세계 최대의 브랜드 평가 회사는 올해의 100대 글로벌 브랜드를 나열하는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2023 순위를 방금 발표했다.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4위 목록에서 도요타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아마존, 삼성 등 5개 기업에 밀려 2회 연속 6위를 차지했다.

 

2023년 글로벌 최고의 가치를 지닌 15개 브랜드  사진: 인터브랜드

 

도요타의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7위, BMW(BMW)는 꼴찌에서 가까스로 10위 안에 들었다. 독일 브랜드 두 곳은 지난해보다 각각 한 계단, 세 계단 상승했다. 12위는 테슬라(Tesla)이다.

 

100대 브랜드 중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는 혼다(27위), 현대(32위), 아우디(44위), 포르쉐(47위), 폴크스바겐(50위), 포드(51위), 닛산(63위), 페라리(70위), 기아(88위) 등이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사업성과, 자본조달능력, 고객유치능력 등 3가지 기준을 사용한다. 최근 5위권은 바뀌지 않았고, 이들의 가치도 6위 도요타를 초과한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4위 구글의 브랜드 가치도 2600억달러로 도요타(645억달러)의 4배에 달한다. 도요타는 5위 삼성(914억달러)과만 경쟁할 수 있다.


관련기사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