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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이 나라 사람들은 매우 이상하다: 핸드폰을 살 때 아이폰이나 삼성만 선택하면 된다 - 다른 브랜드는 관심없다

 

세계 최고의 모바일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이 나라의 대다수의 사람들은 아이폰이나 삼성 폰만 구입합니다. 왜 그럴까요?

 

왜 애플과 삼성만?

 

 

삼성과 애플은 세계에서 두 개의 선도적인 스마트폰 제조사이다. 다른 나라에는 보통 이 두 거대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최소한 한 개의 유명 브랜드(샤오미, 오포, 원플러스 등)가 있다. 하지만 이상한 것은 미국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스마트폰 '쇼핑의 법칙'에 갇혀 있다. 이 나라 사람들은 지금까지 애플과 삼성이라는 두 거물로부터 전화기를 샀을 뿐 다른 브랜드의 기기에는 관심이 없다.

 

수치에 따르면 미국인이 구매하는 스마트폰의 약 4분의 3이 아이폰이나 삼성 모델이다. 다른 브랜드는 거의 사라졌다. 8%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이름은 없다.

 

그런 이야기들은 여러 해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미국인이 새 전화기를 살 생각을 할 때, 그들의 선택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다.

 

미국 스마트폰 시장은 왜 이렇게 지루하고 예측 가능한가? 답은 미국인들이 어떻게 전화기를 사는지, 어디서 사는지에서 나온다.

 

역사적으로 미국인들은 이동통신사와의 계약을 통해 휴대폰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미국의 3대 통신업체(Verizon, T-Mobile, AT&T)는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옵션의 문지기이다. 그들은 삼성과 애플의 지배력에 만족하고 두 회사와 미국인에게 휴대폰을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구매자는 이 계약을 통해 어떤 면에서 이익을 얻지만 보다 다양한 옵션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장벽이 된다.

 

다른 나라들을 살펴보자.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는 중국의 샤오미가 각각 1위, 2위 스마트폰 판매업체이고 삼성과 애플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과 인도에는 약 5개의 인기 스마트폰 브랜드가 있다.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중동 지역의 스마트폰 판매에도 여러 회사가 참여한다. IDC 연구 책임자인 나빌라 포팔(Nabila Popal)은 사람들이 이동통신사 서비스와 별도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국가에서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더 치열한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대다수의 미국인은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휴대폰을 구입한다.

 

새로운 길을 열어라

 

 

스마트폰은 지루한 옵션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개인용 컴퓨터와 같은 다른 시장은 더욱 활기차고 경쟁이 치열하다.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개인용 컴퓨터 판매가 감소하면서 일련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촉발되었다.

 

터치 스크린이나 모바일 인터넷 연결 등 스마트폰과 유사한 기능을 갖춘 윈도우 PC가 많이 있다. 크롬북(Chromebook)은 미국의 학교와 일부 가정에서 인기를 얻은 기기의 한 예이다. 이 컴퓨터가 모두 훌륭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전화 통신사와 같은 게이트키퍼의 부재로 인해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었다.

 

이러한 경직성을 해소하기 위해 소수의 사람들이 구매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들은 몇 가지 새로운 아이디어로 매출을 늘리고 있다. 네덜란드 회사인 페어폰(Fairphone)은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부품을 갖춘 760달러짜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설계했으며 최대 10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많은 국가에서 새오미 및 기타 중국 브랜드는 좋은 품질의 안드로이 휴대폰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구글의 픽셀 전화 라인은 놀라운 인공 지능 기능으로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구글, 모토롤라 등은 주머니 크기의 휴대폰에서 더 많은 화면 공간을 제공하는 폴더블 휴대폰을 테스트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위와 같은 옵션들은 아마도 극히 일부의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뿐이며, 미국에서는 판매되지도 않는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브랜드들은 애플과 삼성이 시장에서 확고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줄 뿐이다.

 

미국인들에게는 어쩌면 스마트폰 정체가 괜찮을지도 모릅니다. 다양한 가격의 삼성 및 애플 휴대폰 신규 및 중고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외부인에게는 이러한 제한적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이 새롭고 잠재적으로 더 매력적이고 저렴한 경험에 대한 접근을 방해하고 있다.

 

단지 애플과 삼성의 경계 너머를 살펴보는 것은 나쁠 것이 없다. 그들은 전화 세계의 코카콜라와 펩시와 같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만큼 흥미로운 다른 음료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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