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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전기자동차] 2023년 세계 전기차 판매량 31% 증가

시장조사업체 로모션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순수전기·하이브리드 전기(하이브리드) 판매량은 1360만대로 2022년 대비 31% 증가했다.

 

그 중 순수 전기차가 950만 대, 하이브리드차가 410만 대를 차지했다. 로모션(Rho Motion: https://rhomotion.com/)은 2013년 12월에만 150만 대로 역사상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판매한 달의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전 세계 전기차 판매 증가율은 2022년 60%에서 둔화되었다. 로 모션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인 찰스 레스터는 이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매년 두 배로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라고 그는 말했다.

 

순수 전기차 판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50% 증가하고, 유럽과 중국에서는 2023년까지 각각 27%, 15% 증가했다.. 테슬라는 이 부문 판매 선두 기업으로, 2022년 대비 38% 가까이 증가한 180만 대를 기록하고 했다.

 

두 번째는 162만 대의 순수 전기 자동차가 판매된 BYD이다. 게다가, BYD 중국 전기 자동차 대기업은 140만 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추가로 판매했다. 최근, 그들은 유럽에서 첫 전기 자동차 공장을 지을 지역으로 헝가리를 선택했다.

 

2024년 세계 전기차 시장은 몇 가지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년간의 급속한 성장 후, 일부 제조업체들은 고객들이 더 나은 모델을 기다리기 위해 결정을 미루면서 유럽과 다른 지역에서의 전기차 판매가 수요 감소에 직면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 더 작고, 더 소형이며, 더 저렴한 가격이 향후 2~3년 내에 나타날 것이다.

 

게다가 찰스 레스터 씨는 독일의 갑작스러운 전기차 보조금 삭감 결정에 따라 유럽 내 전기차 판매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 업체들이 덤핑 보조금 혜택을 보고 있는지 조사에 착수했다.

 

미국에서는 포드와 GM을 포함한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공장 건설 계획을 축소하거나 연기했다. 이와 함께 포드의 머스탱 마하-E와 테슬라의 모델 E를 포함한 일부 모델은 더 이상 인플레이션 저감법에 따라 7천500달러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다. 이러한 상황은 이 시장의 수요와 공급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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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