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테크페스트 닥락 2024: 기술 기반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기회

"2024 혁신 창업 축제"(테크페스트 닥락 2024) 는 지식 재산 및 기술을 활용하는 빠르게 성장하는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문을 열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닥락성 기획 투자부 부국장 응우옌후우푹은 이번 대회가 사회 모든 계층, 특히 청소년과 학생들, 청년단원들 사이에서 창업 및 혁신 정신을 확산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테크페스트 닥락 2024"의 성공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창업을 장려하고, 다음 세대의 기업가에게 중요한 원동력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행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노동 생산성을 개선하고, 작업 효율성을 최적화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성 내 지속 가능한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테크페스트 닥락 2024" 전시장에는 약 150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한 창업 아이디어, 협동조합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많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소개하며, 지식 재산, 기술,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하는 빠르게 성장하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특히, 다양한 최신 기술 애플리케이션들이 이번 행사에서 주목받았다.

 

한편, "2024 비즈니스 연결 및 제품 소비 회의"에서 닥락성 산업 무역부는 생산자와 유통업자 간의 무역 계약 및 양해각서 체결을 촉진하였다. 이는 생산자에게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유통업자는 추가적인 제품 공급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현금 없는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통한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기회가 되었다.

 

[관련기사]

[테크페스트 닥락 2024] 중부고원 닥락 지방에 '창업 정신 확산 및 발전"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