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한국, 베트남의 가장 큰 관광 시장, 올해 11월 까지 410만명 방문해 점유율 26% 차지

11월 베트남을 방문한 해외 방문객 수는 170만 명 이상으로 11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12월 6일 오전 국립관광청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베트남은 170만 명 이상의 해외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이는 10월에 비해 20% 이상 증가한 수치이며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94%에 해당한다.

 

항공편 도착이 140만 건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도로편 도착이 27만 7천 건 이상, 해상편 도착이 32만 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첫 11개월 동안 베트남을 방문한 해외 방문객 수는 약 1,600만 명으로 2023년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증가했으며, 연초에 설정한 목표치인 1,700만~1,800만 명에 근접한 것으로 추정된다.

 

관광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은 10월부터 3월까지 해외 방문객이 가장 많은 성수기이기 때문에 올해 11월 방문객 수가 급증한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베트남의 역사적인 해외 방문객이 가장 많은 달은 2019년 11월로, 180만 명 이상이 도착했다.

 

한국은 11월과 11개월 동안 베트남을 방문한 최대 방문국으로 11월에 약 40만 명이 도착했다. 중국 본토는 11월에 약 34만 명이 도착하여 2위를 차지했다. 상위 10위에는 대만, 일본, 인도, 미국, 캄보디아, 호주가 차지했다.

 

11월에는 프랑스 방문객 수가 급격히 증가하여 33,000명 이상이 도착했으며, 이는 10월 대비 144%에 해당하며 베트남을 가장 많이 방문한 상위 12개 시장 중 하나이다. 싱가포르는 3만 5,000명 이상이 도착하여 11위를 차지했다.

 

성장률 측면에서 유럽 국가들은 폴란드가 10월에 비해 330% 이상 증가하여 가장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그 다음으로는 이탈리아, 러시아, 노르웨이, 스위스, 스웨덴, 영국, 독일이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성장률이 높은 시장으로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이 있다.

 

올해 첫 11개월 동안 한국은 410만 명이 베트남을 방문하여 전 세계 방문객 시장 점유율의 26%를 차지하며 베트남을 방문한 가장 큰 시장이었다. 그 다음으로 큰 시장은 중국 본토, 대만, 일본, 인도, 말레이시아, 미국, 호주, 캄보디아였다. 유럽에서 방문객을 가장 많이 보낸 시장은 영국으로 27만 9,000명 이상이 도착했으며 프랑스, 독일, 러시아가 그 뒤를 이었다.

 

럭스 그룹 CEO 팜하는 해외 방문객이 많은 것도 좋은 일이지만, 관광 업계도 베트남에 올 때 방문객 1인당 수익과 체류 기간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출을 많고 오래 머무는 적당한 수의 게스트가 적은 돈을 지출하는 많은 게스트보다 여전히 더 유익하다."라고 말한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