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투자] 폭스콘, 응에안에 투자를 2억 달러, 두 배로 늘림

폭스콘의 자회사인 Fu Wing Interconnect Technology(Nghe An) Co. Ltd.는 중부 베트남 지방인 응에안(Nghe An)에 대한 투자를 2억 달러로 두 배로 늘렸다.

 

WHA 산업단지 1의 투자자인 WHA 산업단지 응에안은 음력설(Tet) 연휴 전 응에안 부회장 부이탄안과 금요일 회의에서 이 정보를 공개했다. WHA 산업단지 1은 애플의 공급업체인 폭스콘의 투자 대상지다.

 

 

폭스콘의 프로젝트는 WHA 산업단지 1에 49.7헥타르로 17,00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건설 중이며 2025년 말에 가동될 예정이다.

 

폭스콘은 원래 2023년 5월에 1억 달러 상당의 이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등록증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의 제품에는 라우드스피커, 이어폰, 무선 충전기, 연결선이 포함된다.

 

태국의 선도적인 산업단지 개발업체인 WHA는 현재 응에안성에 두 개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WHA 산업단지 1은 이미 가동 중이고 WHA 산업단지 2는 2024년 12월에 허가를 받았다.

 

지금까지 WHA 산업단지와 입주자의 총 등록 자본은 14억 달러로 응에안성 총 FDI의 23.9%이다. 이 중 1억 4천만 달러 이상이 WHA 산업단지 자체에서 발생한다.

 

이번 달 초, WHA 회장인 자리폰 자루콘사쿨은 WHA가 2017년부터 베트남에 3억 1,0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 금액을 10억 달러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