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SK그룹, 베트남 중부 1,320MW 석탄 화력 발전소 LNG 전환 추진

베트남 대기업 T&T 그룹과 SK 산하 재생 에너지 부문인 SK E&S는 2030년부터 가동을 시작하기 위해 꽝찌성에 있는 1,320MW 화력발전소를 석탄에서 LNG로 전환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T&T와 SK E&S 컨소시엄 대표단은 목요일 꽝찌성과의 회의에서 이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그들은 꽝찌 지방에 산업무역부와 정부와 협력하여 LNG를 연료로 하는 수정 중인 전력 개발 계획 VIII(PDP VIII)에 발전소 프로젝트를 추가하도록 촉구했다. 수정된 PDP에 프로젝트를 적시에 추가하면 컨소시엄이 2030년에 운영을 시작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성 의장인 하시동은 회의에서 지방 당국이 곧 부처와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승인이 내려지지 않을 경우 동은 T&T와 SK E&S가 꽝찌 지방이 에너지 개발에 막대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꽝찌 지방과 계속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T&T와 SK E&S가 지방의 해상 풍력 발전과 산악 기반 풍력 발전 전망을 살펴볼 것을 제안했다.

 

태국 전력청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EGATi는 2013년 8월 꽝트리 I 발전소의 투자자로 승인되었다. 태국 남동부 경제권에 위치한 1,320MW 규모의 이 발전소는 2019년 11월에 착공했지만, 그 이후로 별다른 진전이 없었다. 2022년 10월, 태국 에너지부는 자본 배치의 어려움과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겠다는 양국 정부의 약속으로 인해 EGATi가 이 프로젝트를 포기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종료를 위한 법적 절차를 처리하고 있다.

 

2024년 4월, 꽝찌의 기획투자부는 T&T와 SK E&S가 이 프로젝트의 석탄-LNG 전환 타당성을 연구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로 합의했다. 2025년 2월, 국영 전력회사인 베트남 전기(EVN)의 자회사인 발전 JSC 1(EVNGENCO 1)은 23억 달러 규모의 전력 프로젝트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