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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영어, 듀오링고 전 세계 최고 인기 언어

 

핵심 정보

 

영어는 듀오링고에서 134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언어이다. 그 외 인기 언어로는 스페인어(33개국에서 1위)와 프랑스어(16개국에서 1위)가 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이 최소 두 가지 언어를 구사한다. 제2외국어 학습은 인지 기능 향상, 사회적 인식 개선, 그리고 더 많은 취업 기회 제공 등 가치 있는 노력이다.

 

가장 인기 있는 학습 언어


영어는 134개국에서 듀오링고에서 1위를 차지한 언어이다. 또한 약 15억 명이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언어이다. 영어 외에도 스페인어(33개국 1위)와 프랑스어(16개국 1위)가 인기 있는 언어이지만 압도적인 선호도가 분명히 있다.


듀오링고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는 가장 큰 이유는 교육을 지원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경력을 쌓기 위해서이다.

 

지배적인 글로벌 언어가 되기 위한 영어의 여정은 영국 식민주의로 거슬러 올라가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당시에는 제국의 일부인 다른 언어들도 프랑스어와 스페인어처럼 *링구아 프랑카 지위를 놓고 경쟁했다.

* 1. 동지중해에서 쓰는 이탈리아 어·프랑스 어·그리스 어·스페인 어의 혼합어 2. 혼성 상업어, 국제 (혼성) 공용어

 

 

그러나 산업 혁명과 함께 영어는 경제적 영향력을 얻었고, 미국이 세계적인 초강대국으로 부상한 후 영어는 무역에서 선호되는 언어가 되었다. 할리우드 영화, 음악, 의류 브랜드와 같은 미국 문화 수출도 그 언어의 중요성을 높였다.

-캐피틸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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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