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휘발유 가격 상승, 유가 하락

산업통상자원부의 조정으로 오늘 오후 3시부터 휘발유 가격은 상승하고 유가는 하락했다. 

 

RON 95-III 휘발유(시장에서 인기 있는 유형)의 가격은 리터당 19,560동으로 30동 올랐다. E5 RON 92도 70동 오른 19,190동을 기록했다.

 

반면 석유 제품은 리터당 210~270동 감소했는데 7일 전과 비교하면 경유는 270동 내려 리터당 17,130동이 되었다. 등유와 연료유는 각각 17,100동과 16,260동을 기록했다.

 

휘발유와 유가의 변동된 가격은 다음과 같다:

 

따라서 올해 초부터 국내 휘발유 가격은 9회 하락, 8회 상승 등 총 22회의 조정 세션을 가졌다.

 

지난 7일간 세계 석유 시장은 7월 산유량 증가를 논의하기 위한 OPEC+ 회의, 중동 긴장, 미국의 연료 수요 증가, 무역 파트너와의 미국 세금 정책에 대한 업데이트 정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지속적인 군사 분쟁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위의 요인들로 인해 세계 유가는 변동했고, RON 95 휘발유 배럴당 완제품 평균 가격은 76.9달러로 0.2% 상승했다. 반대로 디젤과 등유는 각각 배럴당 약 1.5~1.9% 감소했다. 연료유도 톤당 430.9달러로 2% 하락했다.

 

정부는 2026년 말까지 10% 세율이 적용되는 일부 품목에 대한 부가가치세(VAT) 2% 감면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전과 달리 휘발유 및 석유제품이 부가가치세 감면 대상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