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콴다(QANDA) 베트남 구글플레이 교육 부문 1위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대표 이종흔, 이용재)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수학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QANDA)가 베트남 구글플레이 “교육”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콴다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통한 문제 풀이 기능으로 2019년 8월에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했고, 이후 2달 만에 구글 플레이 교육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베트남 구글플레이 교육 부문 차트에는 Loigiaihay, eNetViet 등 현지 앱 서비스들이 상위권을 점유하고 있다.

콴다는 베트남 현지에 특화된 질문 답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콴다에 베트남어로 된 학습 컨텐츠를 찍어서 올리면 하노이 법대, 호치민 의대 등 현지의 명문대 출신 선생님들이 평균 10분 안에 답을 해준다. 기존의 글로벌 질문 답변 서비스들이 영어로만 대응하는 것에 비해, 현지 언어로 현지 컨텐츠에 대응하는 철저한 로컬리제이션을 시도하는 것이 콴다의 글로벌 전략의 핵심이다.

매스프레소의 글로벌 사업팀의 최혜원 팀장은 “베트남은 1억 인구의 평균 연령이 28세인 ‘젊은 나라’이며, 대도시에서는 80% 이상이 사교육을 받는 ‘교육의 나라’”라며 “현지에 두드러진 1위 플레이어가 없는 베트남에 콴다가 빠르게 진출하여 교육의 생태계를 깔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베트남은 잠재력이 큰 만큼 일본 이후 매스프레소의 제2의 주력국가로 많은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인 매스프레소는 2016년부터 5초 무료 풀이 검색과 명문대 선생님과의 전 과목 질문 답변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콴다”를 운영하고 있다. 콴다는 한국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화 이후 2018년 11월 일본을 선두로 글로벌 진출을 했다. 2019년 3월 초에 출시한 영어 버전은 인도, 미국, 싱가포르 등 50여 개 국에서 동시에 운영되고 있다. 이후 2019년 8월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언어로 서비스를 런칭하며 순차적인 글로벌 확장을 하였고, 지속적인 품질 개선 성과를 가지고 올해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였다. (미디어 뉴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