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롯데 마트 베트남 소비자와 자랑스러운 11년 동행

-2019년은 베트남 시장에서 LOTTE 마트의 이정표는 11년간의 여정을 통해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가치도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아시아 1위의 소매업체로 인정을 받고 있다.

11년 넘게 수백만 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미션을 수행

  • 11년 운영: 수백 만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하게 했으며, LOTTE 마트는 또한 베트남의 인적 가치뿐만 아니라 경제 발전에 헌신해 왔다.
  • 14개의 슈퍼마켓: 베트남 호찌민, 동나이, 다낭, 빈 증 , 판 티엣 , 하노이, 붕따우 , 껀토, 나짱 
  • 매년 2천만 명의 고객: 11년간 운영한 후, 14개의 LOTTE 마트 슈퍼마켓은 매년 2천만 명 이상의 고객들의 행선지가 되어 현대 생활의 현명한 선택을 하게 했다.

 

2020년부터 대폭적인 확장 및 개발

2017년 이후 LOTTE마트의 재정상황이 크게 개선되면서 수익 창출에 나섰다. 2023년경에는 슈퍼마켓의 체인이 40개로 늘어나 기대 수익은 현재 보다 세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LOTTE 마트의 전략은 부패하기 쉬운 제품의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모든 정부 표준이 충족되도록 하는 것이다. LOTE 마트는 원산지 정확도와 VietGAP, GlobalGAP와 같은 자격증을 명확히 검증하기 위해 노력한다. 모든 제품은 품질보증을 위해 입력단계에서 선반까지의 엄격한 품질관리 절차를 거쳐야 한다. LOTTE마트는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 출처를 보장하기 위해 바코드 및 QR코드로 추적 가능한 로드맵을 구현하고 구축해 달라는 서면요청을 공급자에게 보냈다.

LOTTE마트는 구매시점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채널 판매방식 홍보에 주력하고 있어, 고객 편의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의 향상을 도모한다. 2020년 LOTTE 마트의 다음 초점은 가정 식사  대체 부문(HRM, RTC, RTE, ...)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Tran Mai Hong 혁신부장은 "수백만 명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것 외에, 지역사회의 책임 이행도 LOTTE 마트의 장기적인 임무 중 하나이다. 

  • 깨끗한 물 공급
  • 가격 하락 시 농민을 지원하기 위한 농산물 구조 활동 
  • 전국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테트 선물을 주는 자선 프로그램 
  • 홍수 및 폭풍으로 고통 받는 가난한 가정에 필수품 제공 
  • 자금 조달 운영 Smile
  • 그리고 다른 것들 중에서 푸꾹에 학교건설을 지원

가장 최근의 프로젝트는 에코 그린 체인 "나도 행동해-너도?" 이다. 롯데 마트는비닐봉지를 줄이고,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구체적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확산시키기를 원한다.

 

베트남 소비자들과의 동행

베트남 소매업계에서 국제 슈퍼마켓 체인의 선구자로서, LOTTE 마트는 항상 고객 중심의 사업 전략을 채택해 왔다. 고객에 대한 신뢰와 사랑은 LOTTE 마트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헌신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동기다.

  • 2016: Choice L 개인용 라벨 출시로 현재 시중에 유통 중인 국내 제품 강화
  • 2017: Speed L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다양한 쇼핑 요구에 맞춰 고객 편의성 극대화
  • 2018: 건강과 비용 절감을 모두 보장하는 영양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Speed L 편의점의 등장.

LOTTE마트는 설립 이후 골든드래곤 2017, 2017년 3대 유통업체,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3대 브랜드, 신뢰할 수 있는 가족브랜드 2017, 베트남에서 3년 연속 100대 기업, 2015년, 2016년 등 권위 있는 상들을 수상했다.

 

LOTTE 베트남 무역센터(LOTTE Mart Supermarket)는 대한민국의 LOTTE 그룹의 자회사다. LOTTE마트 호치민 7군에 2008년 설립되었다.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국제 유통업체 중 하나이며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성장했다. LOTE 마트는 호치민 시, 동나이 시, 빈증 시, 붕 따우 시, 껀토 시, 빈뚜언 시, 다낭 시, 하노이, 칸호아 시 등 전국 주요 도시에 14개의 쇼핑센터와 슈퍼마켓을 개발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