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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Shopee는 YouGov Buzz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상위에 위치

동남아와 대만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쇼피가 베트남에서 가장 긍정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1위를 차지했다

유고브 2019 버즈랭킹에 따르면, 쇼피는 베트남에서 3위를 차지했다. 

 

Shopee는 또한 글로벌 브랜드 버즈 랭킹에서 7위로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함께 인정받고 있다.

 

브랜드인덱스는 브랜드 인지도의 권위 있는 척도다. 브랜드인덱스는 다른 브랜드 인텔리전스 서비스와 달리 수십 개 분야의 수천 개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지속적으로 측정한다.

 

유고브 브랜드인덱스는 다양한 조치들에 걸쳐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매일 측정한다. 그들은 매일 수천 명의 소비자들을 인터뷰하며 연간 250만 건 이상의 인터뷰를 한다.

 

BrandIndex는 국내 및 국제 수준에서 운영되며, 사용자가 한 국가에서만 브랜드 인지도를 추적하거나, 여러 국가 간에 비교하거나, 글로벌 사진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한다.

 

쇼피는 최근 베트남과 이 지역에서 1위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한 2019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동남아와 대만에서 월별 왕성한 유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쇼핑 앱이다. 지난 12.12 생일 세일 기간 동안 약 8천만 개의 품목이 팔렸다. 10억 개 이상의 플레이가 쇼피의 광범위한 앱게임을 이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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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