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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연예

넷플릭스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본 한국 TV 드라마

넷플릭스 베트남의 다른 콘텐츠보다 한국 TV 드라마를 압도적으로 선호해 가장 많이 본 10대 프로그램 중 7개를 차지한다.

불량배를 주먹으로 때려 퇴학시키고 아버지가 사고로 숨지는 등 인생이 뒤바뀐 전과자의 이야기를 다룬 한국 드라마 ‘이태원 교실’이 베트남 관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우연히 북한에 상륙한 한 한국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또 다른 한국 시리즈 "충돌 상륙 작전"이 2위를 차지했고, 49일 동안 인간 세상으로 돌아오는 유령 어머니를 주인공으로 한 "안녕, 엄마"가 그 뒤를 이었다.

 

10위 안에 든 다른 4개의 한국 드라마는, "응답하라 1988," "호텔 델 루나," "알함브라의 기억들" 그리고 "방랑자"이다.

 

10위권 안에 든 비한국 드라마 3편은 'Girl from Nowhere'(태국), '섹스 교육'(영국), '위처'(미국) 등이었다.

 

전 세계적으로 영화와 TV쇼를 진행하는 넷플릭스는 매일 오전 11시 30분에 이 목록을 업데이트하며 관객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한류’는 2000년대 들어 베트남 등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 발전하기 시작해 이후 더욱 강화됐다. 한국 가요와 한국 영화의 광범위한 인기는 이 물결의 일부분이다.

 

넷플릭스는 베트남에서 2016년부터 월평균 18만 ehd(7.8달러)로 기본 가입이 가능했다.

 

2019년 4분기까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약 1억6천7백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이 서비스는 전세계 가입자의 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더 많은 아시아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획득하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지난해 10월 베트남어 사이트를 개설했다. (VN 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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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