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비자, 넥스트페이, 베트남에서 현금 없는 지불을 촉진하기 위해 MoU에 서명

3월31일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인 비자와 포괄적인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제공업체인 넥스트페이(NextPay)는 현금 없는 지불을 촉진하기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하여 결제 거래의 효율성과 보안을 강화했다.

 

비자와 넥스트페이는 베트남에서의 디지털 지불을 수용하는 상인들의 네트워크 강화와 전 세계적으로 혁신적인 기술 및 결제 플랫폼의 적용을 촉진을 목표로 한다.

 

베트남과 라오스의 비자 담당 관리자 당 뚜엣 둥은 "mPOS(모바일 Point-of-Sale) 기술을 통해 베트남의 더 많은 상인과 카드홀더와 연결될 수 있다. 그래서 넥스트페이와의 파트너십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흥분이 된다. 베트남은 중소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mPOS는 이들이 디지털 지불을 더 쉽게 수용할 수 있어 더 많은 개인과 기업이 디지털 경제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 라고 했다.

 

mPOS는 작은 결제 카드 리더와 모바일 앱을 사용하며, 상인들에게 전통적인 POS 시스템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넥스트페이는 mPOS 결제 네트워크 개발의 선구자 중 한 명이었다. 이 회사는 베트남의 주요 은행들과 협력하여 4만 개 이상의 결제 단말기를 시장에 출시했으며 새로운 상인들의 네트워크 개발을 돕는 주요 기업이 되었다. 넥스트페이는 2023년까지 베트남 내 30만 상인들의 커뮤니티로 더욱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양해각서에 따르면, 비자는 사업 전략, 기술 지원, e-지불 적용 및 개발에 있어 실질적인 글로벌 경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넥스트페이가 베트남 시장에 적합한 계획과 전략을 전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양 당사자는 또 고객들에게 현금 대신 전자결제를 사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브랜딩과 기타 조치에 협력할 예정이다.

 

mPOS 시스템은 또한 소비자가 카드, 전화 또는 접촉식 기기를 단말기에 대고 간단히 터치하여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식 지불을 할 수 있다. 비자 소비자 결제 태도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의 37%가 무접촉식 카드 결제 방식을 사용한다고 답한 반면, 42%는 현재 모바일 비접촉식 결제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NextPay의 CEO인 응옌 후 투엇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와 협력하면서 NextPay는 베트남의 결제 시장 변화에 기여하고 아직 전자결제를 구축하지 않은 고객과 기업, 특히 중소기업에 가치를 부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넥스트페이(NextPay)와 비자(Visa)는 혁신적인 결제 방식과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전국 64개 시,성에 경제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