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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제약회사】제약회사는 COVID-19 덕분에 매출 증가를 기대

COVID-19의 제재에 대한 약간의 밝은 면은, 주요 제약 회사는 매출 증가를 예상한다.

 

COVID-19의 대유행으로 인해, 제약주식은 몇 달 동안 관심을 끌었으며 투자자들에게 가장 안전한 투자처가 되었다. 1분기에는 다나메코(DNM)가 6회 연속 상승하며 2020년 초에 비해 188% 증가한 주당 26,800 동(1.17달러)를 기록했다. OPC 제약 JSC(OPC)도 15% 상승해 5만 동(2.17달러)을 기록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제약회사들은 올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이멕스팜(IMP)은 전년대비 23% 증가한 1조7,500억 동(7,600만 달러)의 매출 목표를 세웠다. IMP는 1분기에 전염병 기간 동안 시장 수요를 위해 충분한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재료를 준비했다. 올 해 세전 이익은 전년 대비 28.4% 증가한 1,13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트라파코(TRA)도 17%의 매출 증가와 수익의 5퍼센트를 이익(783만 달러)으로 정했다. 회사는 2020-2025년을 위한 새로운 약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할 것이다. 올해 TRA는 파트너인 대웅제약으로부터 10-15개 제품에 대한 기술을 이전받을 계획이다. 

 

SPM코퍼레이션(SPM), Pharmedic JSC(PMC), 람동제약JSC(LDP) 등은 성장률을 1~8%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OPC는 매출 18%와 이익 31%의 급락을 예상하고 있다.

 

AMV는 8%의 수익 감소를 예상하지만 세전 이익은 10% 증가된 1,065만 달러를 희망한다.

 

이밖에 두 거대 제약회사인 DHG 제약(DHG)과 하따이 제약JSC(DHT)는 올해 매출이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


비엣캐피털증권의 최근 보고서는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이 중국 내 활성 제약 성분의 투입 생산라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올해 DHG의 총마진 이익이 감소할 수 있다고 했다.

(출처:V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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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