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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기아자동차, 굿네이버스 통해 쓰레기 수거 트럭과 쓰레기통 기부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통해 쓰레기 없는 베트남 만들기에 앞장서다.

기아자동차(대표 송호성·최준영)와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박동철)은 지난 6월 15일 화빈성 마이쩌우현 인민위원회(위원장 당마이썬)에 쓰레기 수거 트럭 2대와 공공 쓰레기통 270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기아자동차와 굿네이버스가 함께 진행하는 ‘Green Light Project – 베트남 마이쩌우현 환경친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5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 사업을 통해 쓰레기 수거 트럭, 공공 쓰레기통뿐만 아니라 △쓰레기처리장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업사이클링 놀이터 설치 △재활용을 통한 지역주민 소득증대 활동 등 다방면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마이쩌우현은 자연경관과 소수민족 전통문화가 잘 보존돼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생태관광지이다. 마이쩌우현 인민위원회는 관광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을 갖고 있으나, 쓰레기 무단투기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또한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아자동차와 굿네이버스가 발 벗고 나선 것이다.

한편, ‘그린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는 저개발국가 주민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의 성장과 지역사회 자립을 지원하는 기아자동차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이다. 기아자동차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중등학교 건립, 스쿨버스 지원, 자동차 정비훈련센터 운영 등 ‘교육지원활동’을 진행하고, 재봉교육, 농업기술교육, 직업역량 강화 등 ‘소득증대활동’을 실시하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굿네이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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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