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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국 아이스크림, 베트남 수출 급증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문화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2019년 한국의 베트남 아이스크림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KOTRA에 따르면 2019년 베트남으로의 아이스크림 아웃바운드 출하량은 700만 달러에 달해 2018년 530만 달러에서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지난해 베트남 아이스크림 수입의 35.6%를 한국이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성장은 아시아 국가들에서 식료품을 포함한 한국이 만든 오락용품의 붐 인"한류"의 문화적인 물결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KOTRA는 보고서에서 "베트남은 평균 수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아이스크림 생산자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말했다.

 

2019년 한국수출국 가운데 베트남은 중국과 미국에 이어 세 번째 규모였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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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