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VNPOLY】아디다스 및 타겟의 파이버(Fiber)공급업체가 됨

영업을 재개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인 베트남석유화학과 섬유 합작회사(VNPOLY)는 현재 국제 및 국내 고객사의 공급업체가 되었다.

최근에는 두 개의 유명 브랜드 아디다스와 타겟의 주요 파이버 공급업체가 되었다.

 

제품의 품질 향상에 힘입어 VNPOLY(http://vnpoly.vn/) 섬유 브랜드는 고급 패션 브랜드의 수많은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켰다. VNPOLY는 성공의 척도로 아디다스와 타겟이 고품질 제품 제조에 사용할 파이버 배치 437톤을 완성했다.

 

예상대로라면 아디다스와 타겟은 일주일에 50톤의 섬유 주문을 유지하게 된다. 또 상당수 고급 협력사가 매달 45~70톤의 DTY(Drawn Twisted Yarn)실을 주문했다.

COVID-19 대유행은 의류와 패션 아이템의 판매에 영향을 미쳤고, 그 결과 해외와 국내 시장에서의 파이버 소비에도 영향을 미쳤다. 거의 모든 의류와 섬유 회사는 현재 축소된 캐퍼로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이 가장 어려운 시기 동안 VNPOLY는 엄격한 노력으로 운영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패션 업계에서 가장 큰 몇몇 회사의 공급망에 참가하여 운영을 확장하는 데까지 성공했다.

올해 첫 7개월 동안 VNPOLY는 협력사와 공동으로 2,000톤의 파이버를 생산하고 2,000톤의 제품을 판매했다. 장기적인 파트너의 주문은 유지된다. 특히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파트너들은 이 기간에도 135톤의 DTY 파이버를 주문했고, 8월과 9월에는 90톤의 DTY 파이버를 추가로 주문하기도 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에 있는 아디다스와 타겟이라는 국제 브랜드의 주요 파이버 제공업체가 되는 데 성공했다.

 

현재 수요를 바탕으로 정시에 주문을 완료하기 위해 회사는 8개에서 10개의 DTY 파이버 제조라인 가동을 파트너와 협업할 계획이다.

 

이사회 및 주주는 VNPOLY가 회원의 노력과 단합으로 품질이 향상됨에 따라 파트너 명단이 계속 연장될 것으로 보고 있다.

-VIR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