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1위

방탄소년단이 아시아 그룹 최초로 빌보드 핫 100 차트를 석권했다.

 

8월 31일 저녁 빌보드는 지난주 '톱10 빌보드 핫 100'을 발표했는데, 이 중 다이너마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다이너마이트는 30만 부(다운로드와 카세트, 음반 판매 포함), 스트림 3390만 개, 라디오 청취자 1160만 개가 팔렸다.

 

방탄소년단은(에어로스미스와 조나스 브라더스와 함께) 이 자리를 차지한 세 번째 그룹이다. 조나스 브라더스는 자신의 개인 페이지에서 "BTS, 에어로스미스, 조나스 브라더스가 핫 100 역사상 1위에 오른 유일한 그룹"이라고 축하했다.

 

방탄소년단은 1963년 스키야키 곡으로 사카모토 규(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이 업적을 달성한 아티스트다. 그 전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준우승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놀라움과 감동을 전했다. 이어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는 뭘 써야 할지 몰라 정말 미안하다. 눈물이 자꾸 흘러내린다.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 않아.(지민)

 

 

다이너마이트는 온라인에서 290만 뷰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라이브 뷰를 가진 MV가 되었다. MV는 현재 2억6400만 뷰를 넘어 다음과 같은 일련의 기록을 세웠다. MV는 전 세계에서 1천만에서 2억개의 가장 빠른 조회 수를 가지고 있으며, MV는 역사상 가장 많은 1일 조회 수를 가지고 있으며, 이 곡은 1일 스트리밍이 높다. 대부분 Spotify 역사에서 .... 방탄소년단은 MTV 뮤직 비디오 어워드 2020에서도 '베스트 팝송', '베스트 케이팝', '베스트 그룹', '베스트 댄스' 등 4개의 상을 받았다.

 

이 곡은 자신을 '폭발물처럼 튀는' 도시를 만드는 밝은 스타라고 자화자찬하는 내용이 담긴 영어 가사와 함께 디스코팝 장르의 곡이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이 노래는 전염병 기간 동안 전 세계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고 한다.

 

방탄소년단은 2010년 창단해 2013년 5월부터 활동하고 있다. 이 그룹은 6년 만에 6개의 앨범과 6개의 EP(미니 앨범)를 발매했다. 5월에 그들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최고의 그룹' 상을 받은 첫 번째 K-pop 대표가 되었다.

 

빌보드 차트 정상을 11개월 동안 연속 3개의 앨범을 가진 것은 1995년 이후 어떤 아티스트도 달성하지 못했다. 2019년 4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서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브앤익스프레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