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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암호화폐】베트남에서 암호화폐(暗號貨幣)는 합법적인 결제수단이 아니다.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보유, 판매 및 사용하는 것은 수많은 위험을 야기하며 법률에 의해 보호되지 않는다"고 중앙은행 관계자는 말했다.

베트남 중앙은행인 주베트남은행(SBV)은 베트남에서 암호화폐(暗號貨幣: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분산에서 암호화 기술(cryptography)을 사용하여 만든 디지털 화폐(digital currency).전자화폐의 하나로 보기도 하지만 전자금융거래법에 정의된 전자화폐의 특성인 현금 교환성이 보장되지 않으며 정부가 가치나 지급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전자화폐와는 구별된다. 또한 가상화폐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개발자가 발행에 관여하지 않고 가상공간이 아닌 현실에서도 통용된다는 점에서 가상화폐와 차이가 있다)를 합법적으로 입찰하고 지불하는 방법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응이엠 탄 손 SDV 지불 부서 부책임자가 밝혔다.

 

 

그는 22일 SBV 기자간담회에서 "많은 기업이 암호화폐를 통해 자본을 동원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산으로서의 암호화폐 보유·매각·사용은 수많은 위험을 내포하고 있으며 법으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SBV가 기관과 개인에게 암호화폐 투자와 거래를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2017년 응웬 쑤언 푹 총리는 법무부에 가상화폐 관리안을 최종 확정하도록 했다. 나중에, 재무부는 가상 자산과 통화에 대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작성하는 업무를 맡았다. SBV는 또한 비현금 지급에 관한 정부법령 제101호/2012/ND-CP를 개정하는 법령 제80호/2016호/ND-CP를 발표했다. 이 법령에서 SBV는 베트남에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법적 지급수단으로 포함하지 않고, 발행, 제공, 사용 등의 행위를 일체 금지했다.

 

한편 그는 SBV가 코비드-19 전염병의 확산을 막기 위한 해결책의 일환으로 비현금 지급 방식을 추진해 왔다고 말했다. "SBV는 온라인 결제 신기술 적용을 촉진하기 위한 법 개정에 더해 은행권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에 대한 새로운 법령 입안에 관계 정부기관과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은행간 결제 거래는 2020년 7개월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3.61% 급증한 반면, 은행카드를 통한 결제 건수는 29.7% 급증해 가치는 15.8% 상승했다. 이 기간 모바일 결제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4.2%, 가치 186.3% 급증했다.

-하노이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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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깡-목바이 내륙컨테이너기지(ICD) 1단계 공식 가동…베트남-캄보디아 무역 물류 '가속화'
베트남 남부 떠이닌성 목바이 국경경제구역에서 18일 딴깡-목바이 내륙컨테이너기지(ICD) 1단계가 공식 가동에 들어갔다. 이는 베트남과 캄보디아 간 국경 무역 및 물류 인프라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된다. 사이공뉴포트공사(SNP) 부사장인 풍응옥민(Phung Ngoc Minh) 대령은 준공식에서 "SNP는 이 ICD를 떠이닌성 최초의 내륙항이자 집중 세관 검사·감독 장소로 발전시켜 종합적인 엔드투엔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도로 운송과 내륙수로 항만 시스템을 결합한 물류 후방기지로 육성해 물류 비용 절감, 화물량 확대, 공급망 그린화, SNP 항만-물류 생태계 내 타이닌과 인접 경제권 연결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떠이닌성 인민위원회 레반한(Le Van Han) 위원장은 "ICD 가동으로 통관 시간 단축, 국경 게이트 혼잡 완화, 운송 비용 최적화, 공급망 효율성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캄보디아 양방향 물류 연결 역할을 하며, 떠이닌과 호치민시뿐 아니라 캄보디아 스바이리엥, 프놈펜 등 지역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그는 국내외 기업인과 투자자들에게 협력 강화와 기지 서비스 적극 활용을 당부했다.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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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