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대한한글학교] 한글날 맞이하여 일일 한글캠프 진행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는 올해 5월 23일 개교햇으며 학교는 다문화가정 자녀들로 구성 되었다
재외동포교육기관으로 호치민 총영사관에 등록되었다. 

세계에서 자국의 언어를 기념하는 생일을 가진 나라는 얼마나 될까? 아마도 한국이 유일할 것이다.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는 574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세종대왕님께서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글(훈민정음(訓民正音) –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을 창제하신 뜻을 되새기는 10월 10일(토) “일일 한글캠프”를 진행하였다.  한글캠프는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한글학습!”이라는 주제로 아이들의 자신감과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문화학습, 사회성 함양, 규칙 배우기, 동기 증진, 수 개념 배우기, 언어 개념 배우기, 대/소 근육 발달 증진 등 학습에 기초가 되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신나는 한글캠프를 통해 웃음이 넘쳐났고, 차세대 학생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는 올해 5월 23일 개교하였다.  학교는 다문화가정 자녀들로 구성 되었으며 재외동포교육기관으로 호치민 총영사관에 등록하였다.

8.15 광복절에는 “우리나라 태극기” 만들기,  중추절에는 한가위 한가족 축제로 “송편만들기”에 이어서 이번 한글날을 맞이하여  “일일 한글캠프”를 진행했다.

대한 한글학교는 이러한 활동들을 통하여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는 길로 이끌어 주며  다음 세대를 키워나가는 긍정적 순환이 계속 이루어 지기를 희망한다.

 

대한 한글학교는 베트남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등을 교육하고 있다.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 상담문의: 093-811-5507 (김현화교감)

대한한글학교 주소: Nền 5-6 lô J7, đường DD5,phường Tân Hưng Thuận,quận 12 (대한 어린이집내)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