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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전자결제] 베트남 우체국 최첨단 QR코드 결제 출시

국영기업 베트남포스트가 고객 결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전국 무현금 결제로 전환해 현금 관련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VNPAY-QR을 통한 QR코드 결제를 공식 적용하기 시작했다.

현금 없는 지불은 특히 코비드-19 기간 동안 전세계적으로 점점 더 흔해지고 있다. 편리함과 안전성을 이유로 QR코드 결제를 구축해 지역사회 건강 보호에 기여하는 기업과 기관이 늘고 있다.

베트남 포스트는 최근 공공서비스의 비현금 결제를 촉진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최첨단 결제 기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QR코드 결제 구축에서 베트남 e-결제 분야의 최고 성과자인 베트남 페이먼트 솔루션 JSC(VNPAY)와 협력하고 있다.

 

베트남 포스트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람들은 더 이상 현금이나 은행 카드를 소지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VNPAY-QR을 통해 신속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베트남 포스트의 우편배달, 신문 & 저널 퍼블리싱 등 다양한 서비스나 통신카드, 소비재 등을 베트남 포스트의 거래국에서 구입할 때 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결제하려면 고객이 VNPAY와 제휴한 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e-월렛에만 로그인한 뒤 베트남포스트 소속 거래사무소에서 VNPAY-QR 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배송 시 현금 지급(COD) 및 전자상거래 배송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고객은 지불을 위해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또는 VNPAY와 제휴한 전자 월렛에 로그인한 다음 우체국 직원의 VNPAY-QR 코드를 스캔하여 지불하는 간단한 2단계를 수행할 수 있다.

 

베트남 포스트의 한 대표는 VNPAY-QR 앱이 고객 경험을 높이는 동시에 자국 내 구석구석까지 네트워크를 구축한 국영기업의 경영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혜택을 높이 평가했다. 베트남 포스트는 "현대 기술의 비할 데 없는 혜택이 우리 삶의 모든 측면으로 깊숙이 침투하면서 VNPAY-QR을 통한 결제를 신속하게 배치해 결재 과정을 최적화하고 국민에게 최대한의 위안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응 안 투안 VNPAY 사업부장 : "기업이나 거래 가정과 악수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단위들과 팀을 이뤄 이런 종류의 대금 지급의 인기를 높여왔다. "4.0 시대에 사람들의 지불 습관을 변화시켜 더 똑똑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현지 소비자들이 편안함과 안전을 위해 QR코드 결제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사용자 유치를 위해, VNPAY와 베트남 포스트라는 두 파트너는 수익성이 높은 프로모션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결제하기 위해 프로모션 코드인 'VUICUOITUAN'을 입력하면 고객은 최대 3만동에 10% 할인(1.3달러),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최대 10만 동에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코드는 2020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

 

VNPAY-QR은 여러 뱅킹 앱과 전자지갑에 통합되어 있는 현대적인 결제 솔루션으로 고객이 코드 스캔만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VNPAY-QR은 32개 이상의 모바일 뱅킹 앱과 8개의 e-발렛으로 막강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10만개 이상의 판매 포인트를 보유한 베트남 최대 결제망을 구성하고 있다.

 

■ VNPAY-QR을 만드는 방법:

1단계: 지원되는 모바일 뱅킹 앱 또는 전자 지갑에 로그인

2단계: 내장된 QR Pay 기능을 선택

3단계: QR 코드를 스캔하여 거래를 시작

4단계: 이체 금액,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고 거래 확인

VNPAY-QR 결제 시 다양한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https://vnpay.vn/에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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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