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호아팟] 거대철강 기업 호아팟의 변신

철강업계의 거인은 '그곳에' 농사를 짓는다는 올해 말 목표가 하루 70만 개의 달걀을 낳는 것이라고 단언했다.

호아팟그룹(HPG)이 호아팟 농업개발회사 설립 5주년을 맞았다. 이 사업의 리더에 따르면 호아팟의 호주산 쇠고기가 전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깨끗한 달걀은 하루 55만개로 북부지역을 선도하고 있다.

 

호아팟은 2020년 말까지 호주산 소 15만 마리와 상업용 돼지 약 25만 마리를 공급하고 하루 70만 개의 달걀을 생산한다.

 

"농업에 종사하는 5년 동안 우리는 호아팟에서 많은 일을 했다. 현재 베트남에는 호주 소 2마리당 1마리가 있다. 이것은 호아팟이 어떤 직업이든 살기 위해 항상 그 곳에서 일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라고 호아팟의 쩐 딘 롱 회장은 축하연에서 말했다.

 

2019년 농업 수익은 2016년보다 5.5배 많은 8조 동을 기록했다. 세후이익은 5580억 동에 달했다. 올해 9월까지 이 부문은 코비드-19의 영향을 받았으나 여전히 매출 8조 동, 세후이익 1조 2960억 동으로 2019년 보다 3배에 가까운 실적을 올렸다.

 

2022년까지 호아팟농업의 목표는 동물사료 60만톤, 상업용 돼지 50만 마리, 소 25만 마리, 청정계란 3억개 등 최대 설계 목표에 도달한다. 동시에 호아팟은 3F 체인(피드-팜-푸드)의 개발을 목표로 한다.

 

3/4분기에 호아팟의 총 연결 수익은 63% 증가한 24조 9000억 동에 달했다. 세후이익은 37억 8500억 동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처음 9개월 동안 호아팟의 매출과 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0%, 56% 증가해 연도 계획을 초과 달성했다. 위의 결과는 철강 부문과 농업에 크게 좌우된다.

 

9개월 만에 그룹의 조강 생산량은 같은 기간의 두 배인 400만 톤을 넘어섰다. 완공된 강철 소비량은 거의 250만 톤에 달했고 나머지는 강철 빌렛, 열연 코일(HRC)이다. 호아팟의 철강 시장 점유율은 32.6%에 달했다.

 

농업부문에서의 사업 매출은 약 12%, 그룹 이익의 15%를 기여하고 있다.

-GMK미디어

▷호아팟웹사이트: https://www.hoaphat.com.vn/en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