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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연예

[패션] 사이공 패션 마니아, 코비드 영감을 받은 거리 스타일을 뽐낸다.

호치민에서 열린 베트남 국제 패션 위크에서 보여준 것처럼 마스크, 얼굴 보호대, 보호복 등이 베트남 젊은이들에게 분명히 어필되었다.

 

호치민시에서 열린 베트남 국제 패션 위크에서 거리 스타일 대회가 열렸다. 사이공 시내의 동커이거리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외모를 뽐내기 위해 왔다. 코비드-19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주최자들은 사진을 찍을 때 마스크를 벗도록 권장했다.

마스크, 보호 안경, 모자는 이 젊은이를 사이공의 붐비는 거리에서 비교적 안전하게 지켜준다.

검은 옷의 여인. 사이공 날씨에는 어울리지 않지만

분홍색, 비니, 그리고 얼굴 보호대로 장식한 패션 전문가

패치워크 의상에 두드러진 파란색과 빨간색이다.

화려한 의상을 입은 또 다른 사이공 패션 전문가 얼굴 보호대로 자신을 지킨다.

어린이들이 보호복에서 영감을 받은 의상을 입고 대회에 참가하다.

맞춤형 아오자이 '베스트 의상' 대회 우승자 호앙 칸.

배우 함 푸엉 남이 트위드 재킷을 입는데, 이 재킷은 최근 많은 베트남 남성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검은 옷을 입은 또 다른 패셔니스타.


12월 3일부터 6일까지 사이공에서 열린 베트남 국제 패션 위크에는 수십 명의 패션 디자이너들이 참가했다. 올해는 "미래는 지금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브앤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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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