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흐림동두천 0.5℃
  • 흐림강릉 5.3℃
  • 구름많음서울 2.3℃
  • 흐림대전 1.5℃
  • 맑음대구 -0.9℃
  • 맑음울산 1.6℃
  • 흐림광주 2.5℃
  • 맑음부산 5.3℃
  • 흐림고창 1.1℃
  • 맑음제주 6.8℃
  • 구름많음강화 0.9℃
  • 흐림보은 -1.1℃
  • 흐림금산 -0.3℃
  • 맑음강진군 -1.1℃
  • 맑음경주시 -2.7℃
  • 맑음거제 1.3℃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문화] 비즈니스맨이 신축년(Tân Sửu:신축) 연초 행운을 위해 구입하는 8가지 제품

전통문화에 따르면, 새해 초에 무엇을 살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은 일 년 내내 부(富)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1. 금 사기
매년 1월 10일이 부(富)의 날인데, 아주 적은 금이라도 사기 위해 많은 사람이 아침부터 밤까지 줄을 서서 금을 산다. 새해 초 행운을 위해 금을 사는 것은 베트남 사람의 문화적이고 전통적인 믿음이다.

연초에 금을 사는 것은 새해 내내 부와 풍요, 번창하는 사업에 대한 영적 의미가 담긴 활동일뿐만 아니라, 베트남 새해맞이 이후 자산을 축적하고, 저축하고, 낭비를 피하는 형태이기도 하다.

 

2. 풍수 물건 구매
아시아인의 마음속에 스핑크스, 유니콘, 잉어, 불상, 두꺼비 등 가장 인기있는 풍수 물건을 언급해야 한다. 새해에 풍수지리 물건을 사서 집에 들여놓거나 사람들과 함께 나르는 것은 집주인에게 행운과 성공을 바라는 관습이다. 일부 풍수 아이템의 장식은 집주인의 활력과 힘과 관련이 있어서 자신의 나이, 운명, 방향 등 풍수의 요인을 신중히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3. 립스틱 구매
립스틱은 여성 기업가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 중 하나이다. 그들은 종종 행운의 해를 기원하기 위해 일 년 중 첫날에 직접 산다. 붉은색은 행운의 색이라 연초에는 붉은색이나 붉은색 립스틱이 인기가 많다.

 

4. 복권 구매
연초에 복권을 사는 것은 남부 기업인의 행운 행동 중 하나이다. 복권은 단돈 몇천 동밖에 안 되는데, 이는 기업인이 한 해의 시작을 시도해 보는 방법이다. 그러나 연초에 복권을 살 때 당첨 여부를 결정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연초에 행운을 시험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5. 라이터 또는 성냥갑 구매

그의 아버지의 전통에 따르면 라이터나 성냥갑처럼 불을 만드는 것은 새해 행운을 위해 꼭 사야 하는 물건이다. 불은 행운과 행운의 온기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 특히 기업가는 항상 친구와 파트너에게 줄 성냥갑이나 라이터를 사는 습관을 지니고 있다.

이것은 또한 새해에 축복 대신 친척, 친구, 파트너에게 주고, 많은 상서롭고, 행복하고, 행복한 가족을 만나고, 많은 행운과 재능을 맞이하는 선물이다. 그래서, 연초에 판매된 소금 팩에, 판매자는 종종 불을 나타내는 성냥갑을 동봉한다. 사업에서 라이터는 새해 파트너에게 의미 있는 선물로 제안된다.

 

6. 도자기 구매
도자기는 집을 꾸미고 아름답게 하는 데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풍수지리의 의미로는 균형을 이루며 집의 활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사업가는 행운을 위해 도자기 물건을 사는 것을 고려할지도 모른다.

 

7. 행운의 밧줄
텟 전후에, 많은 사람은 종종 집 장식뿐만 아니라 행운과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밝은 색깔의 행운의 밧줄을 산다. 동전 모양을 이어주는 빨간 실이 달린 행운의 밧줄, 금압축... 흔히 행운을 기원하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 행운의 장식이기도 하다. 그들은 창문과 같은 집안의 많은 위치에 적합하며 5개의 과일 쟁반에 놓여 있다.

 

8. 행운 나무 구매
따이록(Tai Loc)나무로도 알려진 행운 나무는 사무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나무 중 하나이다. 이름만 들어도 이 나무의 의미를 잘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나무는 행운과 부를 가져와 집주인이 항상 편안한 마음으로 올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작은 나무는 분재를 만들고, 선물을 주고, 작은 귀퉁이를 꾸미고, 집주인이 빠르고, 매끄럽고, 행운의 진로를 개발하도록 돕는 데 적합하다. 또한 작고 아름다운 외양으로, 행운 나무는 종종 개막식 날 파트너나 친척들에게 선물로 사용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