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생활가전] 시리즈 스마트 TV 70인치 가격 2000만동 이하

2020년 3천만동에 가까운 삼성, LG, TCL의 대형 TV 모델이 2천만동 이하로 급격히 떨어졌다.

 

삼성70TU7000 크리스탈 UHD (1900만동)

몇 달 전 만 해도 2400만동에서 구입을 했지만 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곳에서 1900만동에 팔리고 있다. 아름답게 디자인된 제품으로 고해상도 4K, HDR 지원이 된다. 이는 iOS 기기에서 화면으로 영상을 무선으로 스트리밍하는 에어플레이2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한 TV 시리즈이기도 하다. 하지만 2020년 구형 모델임으로 삼성전자의 새 솔라셀 TV 리모콘과 호환이 안 된다.

 

LG 70UN7350PTD (1900만동)

70UN7350PTD는 4K 고해상도 HDR 10 Pro 지원이라는 장점을 앞세워 2019년 70인치 스크린 TV 판매 1위다. WebOS 5.0은 AirPlay 2(iOS)와 Screen Mirroring(Android)을 모두 지원한다. LG TV는 라인업 모델에 비해 사용이 간편한 컨트롤과 제스처 인식, 음성 인식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출시 당시 가격인 2900만 동에 비해 LG TV는 현재 많은 상점에서 약 1900만 동에 판매되고 있다.

 

TCL 4K 75P618 (1790만동)

TCL 4K 75P618은 75인치 크기의 2020년 모델이다. 이는 베트남에서 판매 중인 2000만동이하 가격으로 최대 TV이다. 이 제품은 고해상도 4K로 HDR10을 지원하며 마이크로 디밍의 어두운 부분에 대한 대비가 자동으로 향상된다. TCL의 TV는 베트남 목소리를 잘 검색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갖춘 새로운 안드로이드 9.0 운영체제를 갖고있다. 단점은 디자인이 상당히 두껍고 디자인이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이다.

 

샤오미 레드미 R70A 70인치 4K HDR (1540만동)

2019년 말 노트북 형태로 베트남 시장에 처음 도착했을 때 2000만동이상에서 1500만동이상으로 줄었다. 다만 현재 가격이 동일한 화면 크기의 정품과 큰 차이가 없지만 처음 등장했을 때와 같은 매력을 더 이상 느낄 수 없다. 레드미의 TV는 상당히 얇고, 화면 해상도가 4K이고, 사용자 지정이 쉬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실행한다. 기본적으로 TV는 로컬 펌웨어 버전에서 실행되지만 이를 판매하는 스토어는 모두 베트남어 및 외부 응용 프로그램 설치를 지원한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