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문화연예] 예술가 권요셉씨의 뮤직비디오 "베트남'이 인기

예술가 권요셉씨는 베트남 국가와 국민에 대한 사랑을 담은 '베트남'이라는 제목의 새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베트남'은 풋풋한 멜로디와 흥겨운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권씨와 박낙종씨가 직접 작곡했다.


*뮤직비디오 베트남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권요셉씨가 베트남 전통의상을 입고 있다.

 

'당신은 위대한 베트남인, 우리의 위대한 함성, 나라 베트남은 위대한 나라, 흥왕의 후손'이라는 가사가 간단하고 반복되어 베트남 주재 외국인의 사랑을 보여준다. 그는 "베트남에서 겪은 진심을 담아 이 곡을 썼다"고 말했다. "베트남은 나에게 많은 창의적인 영감을 주었다. 이 새로운 뮤직비디오는 베트남과 베트남 사람들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계속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베트남은 매일 나를 놀라게 하지만, 저는 정교한 예술, 전통 패션, 축구에 대한 열정, 따뜻한 마음 등 제 관심사 중 몇 가지를 선택했다."

 

 

동영상은 남부 닌빈성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촬영되었다. 영상에서 권씨는 베트남 친구가 선물한 흰색 전통 롱드레스를 입고 있다. "긴 드레스는 정말 아름답다,"라고 그는 말했다.

권 씨는 이탈리아 피렌체 국립 음악원을 졸업하고 서울방송(SBS) 합창단 지휘자로 활동했다. 그가 어렸을 때 그는 베트남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처음 베트남을 방문했을 때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 친절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는 2019년에 베트남으로 이사를 했다. 그는 하노이 한-베 문화 박람회 2020과 베트남의 소리의 뮤직 토크를 포함하여 베트남의 문화 및 음악 행사에 참석했다. 그는 또한 Go Vietnam Go Go, Chả Cá or Peace, You Are in My Heart and Remember를 출시했다.

'베트남'은 그가 베트남어로 노래한 것은 처음이다. 이 영상은 8월 12일 방영된 유투브는 6일 만에 5만 903뷰를 기록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