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교육] 똔득탕 대학교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순위 차지

똔득탕 대학교는 THE 2022 신흥 경제국의 세계 대학 순위에 참여한 베트남의 5개 대학 중 가장 높은 82위를 차지했다.

 

베트남은 2년 전과 비교하면 똔득탕과 두이딴대학 등 2개 대학이 추가되어 698개 대학 중 각각 82위, 107위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전 기간에 참여했던 나머지 3개 대학은 올해 순위를 유지하거나 떨어졌다. 하노이 국립대학교는 251위-300위 그룹에서 301의-350의 그룹으로 떨어졌다. 호찌민 국립대학교는 401위-500위에 자리잡고 있다. 하노이 과학기술대학교는 301위-500위에서 501+위로 떨어졌다.


 

다낭 대학은  아직 순위가 매겨지지 않은 또 다른 대학이다.

 

THE 2022년 신흥국 대학 순위에서 참가 대학은 906개이지만 50개 국가 및 지역 698개 학교만 순위가 매겨졌다. THE 평가 기준은 세계 대학 순위와 비슷하지만 가중치를 조정해 교수(30%), 연구(30%), 과학 표창(20%), 국제·세계화(10%), 지식 전수(10%) 등이다.

이런 기준으로 중국 북경대, 칭화대, 저장대, 푸단대, 상하이교통대가 상위 5위를 차지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말레시아의 말라야대(36위), 페트로나스공대(60위), 푸트라말레이시아(81위)의 대학교가 좋은 순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순위가 높은 대학교는 베트남 똔득탕 대학교이다. 지난 9월 똔득탕과 두이딴대학이 THE 세계 최고의 대학 401~500위 안에 진입하면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THE는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권위적이며 독립적인 교육 순위 중 하나dl다. 이 기관은 QS(Quacquarelli Symonds)가 제공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2004년에 대학 순위(THE-QS)를 시작했다. 2010년 이후, THE는 QS와의 협력을 중단하고 Thomson Reuters(데이터 수집 및 분석 단위)와 협력하여 새로운 순위를 만들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