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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유투브:스타팩토리] 한-베 30주년 베트남교민을 만나다. 할멘(Hallmen) FC 한영국 감독(4편)

 

할렐루야~ 아멘~ 18년 전, 2004년 베트남에 선교를 위해 첫발을 내딛은 청년 한영국은 과거 유명 스타플레이어는 아니었지만 1980~1990년대 실업축구 할렐루야(1986~1992)와 K리그 현대(1992~1996)에서 미드필더로 뛰었다.

 

1992년 실업선수권대회에서 할렐루야 소속으로 최우수선수(MVP)에 뽑히면서 당시 현대를 이끌었던 차범근 전 감독의 눈에 들어 프로 진출에 성공한 적이 있다.

 

그는 왜 가난한 나라의 아이들에게 축구를 가르칠까? 16년간 그는 숙소와 운동장에서 훈련중에는 코치 생활에서는 부모 청소년기 삐뚤어질 수 있는 나이인 선수에겐 선생님이다. 거기에 할멘 FC의 재정과 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감시와 차별을 암암리에 받는 소수민족 그는 주류의 베트남 아이들이 아닌, 생김새도 언어도 다른 10살, 11살 아이들을 왜 도시로 데리고 나왔을까? 할멘 FC에는 Ha Lang족, De족, E De족의 건장한 청년들이 성장하고 있다. 축구로 자신의 미래를 바꿔보려는 빛나는 청춘들이 있다.

 

 

[유투브:스타팩토리] 한-베 30주년 베트남교민을 만나다. 할멘(Hallmen) FC 한영국 감독(1편-3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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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