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베트남 가수가 한국 그룹으로 데뷔하다

3월 2일 첫 앨범을 소개하는 쇼케이스에서 한빈(본명 Ngo Ngoc Hung)은 베트남에 있는 가족과 팬들이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룹 템페스트가 3월 2일 첫 앨범 It's ME, It's WE로 정식 데뷔했다고 스포츠칸이 보도했다. 같은 날, 그 그룹은 한국 언론과 대중에게 그 제품을 소개하는 첫 번째 쇼케이스를 가졌다.

 

밝고 강렬한 에너지로 케이팝 시장을 선점하고 싶다는 염원이 담긴 앨범 It's ME, It's WE가 3월 2일 오후 6시에 발매됐다. 타이틀곡 "Bad News" 또한 케이팝을 정복하기 위한 템페스트 멤버들의 여정을 묘사하고 있다.

 

템페스트의 데뷔는 베트남 관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스포츠동아에 따르면 한국에서 활동하는 유일한 베트남 아이돌로 한빈이 주목받고 있다. 그는 또한 이 그룹의 유일한 외국인 멤버이다. 쇼케이스에서 한빈(1998년생)은 "데뷔의 꿈을 안고 한국에 왔지만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다"고 털어놨다.

 

"저는 항상 제 자신에게 열심히 일하고 즐기라고 말한다. 특히 멤버들이 항상 저를 도와줘요. 그래서 저는 매우 행복하다. 스포츠동아는 행사 기간 동안 한빈의 말을 인용해 "열심히 노력해서 응원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멀리 있는 가족의 자랑이 될 수 있는 최고의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룹 템페스트로 데뷔하기 전, 한빈은 엠넷 채널에서 방송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랜드(I-Land)"에 참여했을 때 유명했다.

 

 

"강력한 폭풍"을 의미하는 템페스트(Tempest)는 7명으로 구성되었다. 한빈, 형섭, 혁, 은찬, LEW, 화랑 태래. 런칭 전, 템페스트는 코비드-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원래 계획에 따르면, 이 그룹은 2월 21일에 첫 앨범을 발매했다. 하지만, 모든 멤버들이 코비드-19를 앓아 일정이 연기되어야만 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은찬은 멤버들 모두 건강하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 동안, 멤버 혁은 "저는 그룹이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가요계를 휩쓸고 있는 허리케인처럼 되기를 바랍니다. 100년이 지나도 회자되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루는 템페스트가 유일무이한 그룹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