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테크놀리지] 마크 주커버그는 VR 퀘스트 안경을 첫 번째 아이폰과 비교했다

마크 주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자사의 VR 퀘스트(Quest) 스마트 안경이 애플의 첫 아이폰처럼 개발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한다.

 

3월 11일부터 20일까지 텍사스에서 열린 SXSW 2022 행사에서 주커버그는 VR 기기 분야가 이제 1세대 아이폰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메타가 생산하는 가장 최신 VR 헤드셋인 Quest 2는 현재 평범한 가상현실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15년 전 아이폰 2G와 같은 것으로, 앱스토어 없이 주로 통화, 기본적인 인터넷 접속, 프리 인스톨 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주커버그는 "유리와 같은 외관으로 진정한 VR, AR 경험을 위한 장치를 만들기까지는 수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성공하려면 안경이 좋아야 한다. 모든 것을 소형화하는 것은 어렵지만, 10년 중 가장 흥미로운 과제가 될 것이다."

 

마크 주커버그는 VR과 AR 기기 개발이 첫걸음인 메타버스에 베팅한다. 사진: 코인텔라그라프

 

그에 따르면 VR안경은 완벽해도 하드웨어와 AI, 실제 사용 문제 모두 장벽으로 인해 여전히 '완벽하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신뢰가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커버그는 "내 경험으로는 미래의 트렌드가 기대했던 것보다 빨리 올 것이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VR 안경 개발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저커버그는 가상 우주 메타버스를 실현하려는 그의 야망이 10년 이상 걸릴 수 있다고 인정했다. 앞서 메타는 지난해 100억달러를 들여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진행했지만 기대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행사에서 저커버그는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회사 이름을 바꾼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메타버스의 추구를 보여주는 것 외에도 명칭 변경은 어느 정도 '외부 커뮤니케이션'을 수반해 미디어 사회 이외의 큰 야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그가 이름을 바꾸었을 때, 주커버그는 메타버스의 미래를 강조하고 싶었다. 하지만, 그 당시 전문가들은 특히 전직 직원인 프란시스 하우젠이 많은 내부 비밀을 폭로한 후에 회사가 스캔들을 피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했다.

 

SXSW 2022에서 주커버그는 또한 곧 NFT를 인스타그램에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NFT가 메타버스의 야망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비지니스인사이더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