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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상위 5개 기업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12만9천개 이상의 코인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음 4개사는 총 7만개 미만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 스트래티지(12만9699비트코인)

버지니아에 본사를 둔 회사(미국)는 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보이기 시작했고 2020년 여름부터 이 디지털 화폐를 대량으로 사들였다. 당시 마이클 세일러 최고경영자(CEO)는 인플레이션이 현금의 가치를 떨어뜨릴 것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예비자산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단언했다.

마이크로 스트래지의마이클 세일러 최고경영자 사진: 코인 데스크

 

포춘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12만9218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4월 24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하면서 비트코인 481개를 개당 2만달러 안팎에 계속 사들였다.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여전히 비트코인을 지속적으로 사들여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전략이다. "이것은 장기적인 투자이며 우리는 아직 그것들을 팔 생각이 없다"라고 마이크로 스트래티지의 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인 퐁 레는 말했다. 

 

테슬라(4만3200비트코인)

일론 머스크의 회사는 지난해 비트코인을 사들이는 데 15억달러를 썼다. 하지만, 그 후 회사는 "유동성 테스트"를 위해 약 10%를 팔았다.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을 추적하는 기업 비트코인 트레저리의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는 현재 4만3200개의 토큰을 보유하고 있어 이 암호화폐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기업 중 2위를 차지한다.

 

현재 가격이 코인당 2만달러인 경우 테슬라는 9억500만달러에 해당하는 암호화폐에 투자할 때 거의 6억달러 또는 회사 시가총액의 0.1%에 해당하는 손실을 보고 있다.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 (8956 비트코인)

비트코인 트레저리 수치에 따르면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는 현재 1억620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2010년에 설립된 회사는 여러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관리하는 암호화폐 채굴 회사다.

미국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의 공장 외부 사진: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

 

마라톤 디지털은 거래 처리와 검증을 포함한 비트코인 채굴에 필요한 솔루션과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2022년 1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556% 증가한 1259개의 비트코인을 수집했다. 그들은 또한 2020년 이후 비트코인을 팔지 않았다.

 

역대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 중 3위는 3만5768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테라폼 랩스였다. 하지만, 테라 생태계의 붕괴는 투자 펀드인 LFG(Luna Foundation Guard)가 이 디지털 화폐를 매각하는 원인이 되었다.

 

블록(8027 비트코인)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Jack Dorsey)의 디지털 결제 회사인 블록(Block)은 비트코인 1억6천만달러에 상당하는 금액을 소유하고 있다. 이전에는 스퀘어(Square)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2021년 말에 "암호화 및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한 더 넓은 스킴을 제공하기 위해" 개명되었다.

잭 도시 CEO사진: 코인 데스크
 

지난 3월 블록은 비트코인이 현재 회사 전체 펀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다만, 이후 도로시는 이 암호화폐에 대한 지급 지원 테스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이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1월, 그는 트위터 CEO 자리에서 물러났고 현재 대부분의 시간을 블록에 집중하고 있다.

 

허트8 마이닝 (7406 비트코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지난 6월 328개의 비트코인을 채굴해 총 보유지분을 7406개로 끌어올렸고 7100여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시장이 하락하면 절반을 팔아 어려움을 해결했다.

미국의 허트(Hut)8 마이닝 공장.  사진: 허트8 마이닝


지난 7월 초 허트8은 비트코인 채굴자 5800명을 추가로 투자했다. 이 회사는 현재 2.78 엑사해시(EH/s)로 비트코인 채굴 컴퓨팅 파워에서 세계 선두의 기업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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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