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교통인프라] 베트남 북부 176km 고속도로 구간에는 주유소, 휴게소가 없다

 

하롱베이에서 중국 국경문인 몽까이까지 176km의 고속도로 구간이 다음 주 개통될 예정이지만 주유소나 휴게소는 아직 건설되지 않았다.


당국은 띠엔옌-몽까이(63.3km) 구간과 반돈-띠엔옌(16.1km) 구간이 9월 1일 개통되어 박당-다이옌(25km)과 하롱-반돈(71.2km) 구간과 연결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꽝닌성은 북부 항구 도시인 하이퐁과 꽝닌을 연결하는 하이퐁-하롱-반돈-몽까이 고속도로의 일부인 하롱에서 몽까이까지 176km의 국내에서 가장 긴 고속도로 구간을 갖게 된다.

 

 

그러나 이 노선에는 주유소나 휴게소가 없다.

 

하노이에서 온 도꾸안(32세)은 일 때문에 꽝닌성에 자주 간다고 말했다. "고속도로가 여행을 더 편리하게 만들겠지만, 이미 운행 중인 곳 뿐만 아니라 새로운 구간에도 주유소가 없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또 노선에 서비스 센타가 없어 타이어 펑크나 엔진 고장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운전자들이 발이 묶이게 된다고 지적했다.

 

 

현행법은 모든 도로와 교통 인프라에 보행자 전용 차선, 주차장, 휴게소 및 기타 공사를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15-25km마다 노반 밖 경로를 따라 정거장이 하나 있어야 한다. 50-60km마다 표준 기술 서비스 스테이션(모텔, 화장실, 식당과 함께 휘발유와 기름을 공급하고 경미한 수리를 하고 차를 세울 수 있음)이 설치되어야 한다. 그리고 매 120-200km마다 큰 서비스 스테이션이 필요하다.

 

꽝닌성 교통부 호앙꽝하이 국장은 성 인민위원회가 고속도로에 서비스 센타를 건설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조만간 성은 반돈-몽까이 고속도로의 양 끝에 2개의 역을 건설하는 작업을 경매에 부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북부 해안지역 고속도로 현황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