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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가 자녀에게 가르쳐야 할 사회적 기술

사회적 기술은 더 큰 학업 성공과 또래와의 더 나은 관계와 연결되어 아이들에게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베리웰 패밀리(Verywell Family)에 따르면, 사회적 기술은 어린이의 발달 전반에 걸쳐 다듬어질 필요가 있다. 사회적 기술은 많은 노력과 연습을 통해 배우고 향상될 수 있다.

 

사회적 기술은 아이들이 미래에 성공하도록 돕는 요소들 중 하나입니다. 사진: 게티 이미지

 

◆ 공유
쿠키나 장난감을 기꺼이 공유하는 것은 자녀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장기적인 우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심리과학지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2살 정도의 어린이들은 다른 사람들과 물건을 나누고 싶은 욕망을 갖기 시작하지만, 아이가 이미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을 때에만 가능하다.

3~6세 어린이들은 그들의 관심사에 영향을 미친다면 나눔이 이기적일 가능성이 더 높다. 아이들은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이 케이크를 덜 먹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들의 친구들과 케이크 절반을 나눠 먹는 것을 꺼릴 것이다. 이 같은 아이는 더 이상 가지고 놀기 흥미롭지 않은 장난감을 기꺼이 나눠준다.

7살이나 8살이 되면, 아이들은 공정성에 더 관심을 갖게 되고 더 많은 것을 기꺼이 공유하게 될 것이다. 자신에 만족하는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을 것이고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은 그들이 자신에 더 만족하도록 도울 것이다. 아이들에게 나누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그들이 자존감을 키우도록 돕는 한 가지 방법이다.

부모는 자녀에게 무언가를 공유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되며, 부모는 당신과 자녀가 삶에서 보는 공유를 지적할 수 있다.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때 칭찬하세요. 부모들은 그들에게 다음과 같은 것들을 말해야 합니다: "나는 내 여동생과 그

패키지를 공유하기로 선택했다, 나는 그녀가 매우 행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것은 좋은 행동이다."

 

◆ 협력
협력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의미한다. 협동심이 강한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의 요청을 존중할 것이다. 그들은 주변 사람들을 돕고, 참여하고, 돕는 방법을 알고 있다.

좋은 협력 기술은 사교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다. 자녀는 운동장과 교실에서 반 친구들과 협력해야 한다. 협업 기술은 어른들에게도 똑같이 중요하다.

세 살 반 정도의 어린 아이들은 이미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기 시작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협력은 모두가 이기기 위해 협력해야 하는 게임을 하면서 함께 장난감 탑을 만드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협력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또한 여러분의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는 것인데,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화를 내거나 울지 않는다.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축하하는 것이 자신을 비하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을 배운다.

협력에 관한 한, 어떤 아이들은 리더가 되고 싶어하는 반면, 다른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의 지시를 따르는 것을 편안하게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협동심은 여전히 아이들이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집단으로 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팀워크의 중요성과 모든 사람이 관여했을 때 상황이 어떻게 나아지는지에 대해 말할 필요가 있다. 부모는 식사 준비나 심부름 등 온 가족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협동의 중요성을 강조해야 한다.

 

◆ 듣기
듣기는 단순히 수동적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상대방의 말을 분석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듣기 기술은 좋은 의사소통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결국,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많은 것은 선생님이 말하는 것을 듣는 능력에 달려 있다.

지식을 습득하고, 메모를 하고,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생각하는 것은 아이의 교육에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다. 부모는 자녀가 연습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듣기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듣기 능력 또한 공감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다. 아이가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듣고 이해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에 대한 동정심이나 지지를 보여주지 않을 것이다.

자녀는 상사, 연인, 친구들의 말을 경청할 줄 알고 자라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술은 디지털 장치의 시대에 숙달하기 위해 몇 가지 다른 기술을 필요로 할 수 있다. 자녀에게 대화할 때 스마트폰 및 기타 장치를 사용하면 안 된다는 점을 어릴 때부터 강조한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줄 때는 자주 멈추고 아이가 그 이야기에 대해 기억하는 것을 말해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아이가 놓쳤던 구절을 기억하도록 돕고 아이가 계속 듣도록 격려한다. 게다가 부모들은 그들의 아이들이 채팅하는 동안 다른 사람을 방해하도록 허락해서는 안 된다.

 

◆ 지시사항을 따르는 것
지시를 잘 따르지 못하는 아이들은 다양한 결과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아이들은 잘못된 행동을 하고 지시를 따르지 않기 때문에 숙제를 다시 해야 하는 것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부모가 아이에게 방 청소를 지시하거나 축구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줄 때마다 아이가 방향을 파악하고 따라가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부모들이 자녀들이 좋은 교육 기술을 갖기를 기대하기 전에,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지시를 내리는 데 능숙해질 필요가 있다. 자녀가 지시사항을 따르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제안을 따를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주어야 한다. 구체적으로 부모는 자녀에게 책을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아이가 순종하는 행동을 하면 즉시 칭찬해준다.

 

◆ 좋은 행동
도움을 청하고, 고맙다고 말하고, 식사 예절을 아는 기술은 아이들이 올바른 이유로 관심을 받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선생님들, 부모님들, 그리고 다른 아이들은 예의 바른 아이를 존경할 것이다.

아이들에게 예절을 가르치는 것은 때때로 어려울 수 있다. 특히 다른 사람의 집이나 학교에서 당신의 아이에게 예의 바르고 공손하도록 가르치는 것은 중요하다. 무엇보다도, 부모들은 그들의 아이들에게 좋은 역할 모델이 되어야 한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예절을 잊어버렸을 때 상기시켜주고, 아이들이 공손하게 행동할 때 칭찬을 해주어야 한다.

 

부모는 저녁 식탁에서 아이들에게 규칙과 에티켓을 가르쳐야 한다.

 

개인 공간 존중
어떤 아이들은 너무 많은 말을 하고 어떤 아이들은 자신의 행동이 상대방을 화나게 한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한 채 다른 사람의 자리에 앉는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모든 사람의 개인 공간을 존중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부모는 자녀가 다른 구성원의 개인 공간을 존중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가정에서 규칙을 만들어야 한다. 자녀가 방에 들어가기 전에 문을 두드리거나 자신의 것이 아닌 물건을 만지지 않도록 가르쳐야 한다.

자녀가 참을성이 없을 때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거나 빼앗는 경우 부모는 그러한 행동에 대한 징계해야 한다. 자녀가 말할 때 사람들과 너무 가까워지면 사례 연구로 사용한다. 부모는 자녀가 한 걸음 물러나도록 하고 개인 공간 문제에 대해 가르친다.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서,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그들이 자신을 위해 경계를 설정하고 다른 사람들의 경계를 존중하는 경계 개념에 대해 말할 수 있다.

 

눈 마주침 기술
아이컨택은 의사소통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이다. 어떤 어린이들은 말하는 동안 상대방을 쳐다보는 것을 어려워한다. 아이가 수줍음을 타서 바닥을 보는 것을 선호할 때, 아이에게 눈을 잘 마주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그들이 눈을 마주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그들에게 빨리 상기시켜라. 부모는 부드러운 목소리로 누군가 아이에게 말을 걸면 어떻게 시선을 맞춰야 하는지 묻는다. 게다가 부모들은 그들의 아이가 대화하는 사람을 보는 것에 대해 칭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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