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육사오', 베트남에서 흥행 기록 수립

코미디 영화 '육사오: 갑자기 복권에 당첨됐다'가 3일 만에 270억동을 모아 베트남에서 역대 최고 오프닝 수익을 올린 한국 영화가 됐다.

 

배급사의 자료에 따르면, 영화는 9월 23일에 개봉되었으며, 거의 50%의 점유율로 30만장 이상의 티켓이 팔렸다. 이중 9월 25일 집계된 수익은 140억동이다. '육사오'는 페닌슐라(2020)를 제치고 베트남 박스오피스 역대 최고 흥행 한국 영화가 되었다.

 

작품은 남한과 북한의 군사 접경 지역을 배경으로 한다. 군인 천우(고경표)는 우연히 57억원에 상당의 복권에 당첨됐다. 머지 않아 그는 무심코 복권이 최전선 반대편으로 날아가도록 놔두었고, 북한 병사 용호(이이경)의 손에 떨어지게 된다. 두 사람은 천우가 표를 구하지 못하고 용호가 상금을 받으러 한국에 갈 수 없게 되자 난감한 처지에 놓였다. 두 팀의 동료들이 이를 발견하고 협상 참여를 요청하면서 상황이 복잡해졌다.

 

북한 측이 복권을 반환하기로 합의했고, 남측이 상금을 교환하는 업무를 받았다. 돈을 돌려받기도 전에 양측은 천우와 용호를 인질로 교환했다. 두 병사가 새로운 군사 환경에서 자신의 신원을 밝히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에 교환 장면에는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수반되었다.

 

8월 말 국내 데뷔, 9일 연속 홈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했다. 이 작품은 청중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현재 IMDb에서 평균 7.9/10점을 기록하고 있다. 영화는 틱톡에서 관객들의 반응 영상이 600만 뷰를 돌파하면서 소셜 네트워크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