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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노바 컨슈머는 누구인가?

노바 컨슈머는 노바 그룹의 구성원이다. 최근 IPO에서 노바 컨슈머의 가치는 약 5270억동으로 평가되었다.

 

지난 9월 28일 호찌민시증권거래소(HOSE)는 노바 컨슈머그룹 공동주식회사 주식코드가 NCG라는 최초 상장 신청 접수를 발표했다. 상장주식수는 1억1978만주로 전세자금 1조1978억동에 해당한다.

 

노바 컨슈머(Nova Consumer)는 2004년 합작 주식회사 형태로 설립된 기업으로, 전세 자본금은 50억동 정도다. 설립 이후 2021년까지 8차례에 걸쳐 1조888억동으로 증자했다.

 

2022년 초 노바 컨슈머 IPO는 1090만주를 발행하여 자본금을 1조1978억동으로 늘렸다. 발행 가격은 한 주당 4만4천동이며, 이는 52700억동의 평가액에 해당한다.

 

IPO 이후 노바컨슈머의 주주구조에서는 바오캉무역합동주식회사(7860만주-65.61%), 아노바(ANOVA) 투자합동주식회사(1640만 주-13.72%) 등  2대 주주가 자본금 79.33%를 차지한다.

 

현재 노바 컨슈머에는 12개의 자회사와 2개의 관계사가 있으며, 직원은 2204명이다.

 

반려동물 건강 분야에서는 노바 컨슈머가 4개 자회사와 2개의 수의사 약품 생산 공장을 VSIP 산업단지-빈즈엉 및 ANOVA 산업단지-롱안 지역에 갖고있다. 이들 두 공장의 하루 총 용량은 주사제 3600리터, 경구제 2000리터, 소독제 6000리터, 베타파우더 8000kg, 가용성분말(WSP) 8000kg, 불용성분말 1만2000kg이다.

 

노바컨슈머는 다년간의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네덜란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한국 등 선진국 시장을 포함해 전국 1000여개 유통점과 26개 이상의 국제시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동물 사료 부문에서는 노바 컨슈머가 롱안(연간 13만톤), 동나이(연간 30만톤), 홍옌(연간 30만톤)에 위치한 3개의 공장을 소유하고 있다.

 

농장은 노바컨슈머가 돼지(4800마리, 육계돼지 3만6000마리), 젖소(1500마리), 닭(씨닭 3만6000마리, 육계닭 40만마리. 계란 월 100만개) 등 7개 농장을 소유하고 있다.

 

사업 성과 면에서 2019~2021년 노바 컨슈머의 연간 매출액은 3조동을 넘었다. 회사의 이익은 2019년 670억 동에서 2021년 3180억 동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2022년 첫 6개월 동안 노바 컨슈머는 2조940억동의 매출과 1849억동의 이익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 이익은 4% 증가했다.

 

 

2022년 주주총회가 의결한 계획에 따르면 2022년 노바 컨슈머의 매출 비중은 여전히 농산물에서 나오는 비중이 약 90%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사업 확장 전략에서 노바 컨슈머의 수익 구조는 2025년까지 소비재 산업에서 40%, 농업 부문에서 약 60%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바컨슈머가 2025년부터 O2O(Online to Offline) 유통 플랫폼을 강력하게 개발, 유통업체, 매장, 사업체 간 연결성을 높여 최대 25만 지점까지 직접 연결, 최대 40만 지점 이상 간접적으로 연결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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