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가구] 바야 가구 브랜드가 노바그룹으로 "조용히" 복귀?

바야는 노바월드 판티엣(빈투언)과 노바월드 호짬(바리아-붕따우)에 2개의 매장을 두고 있다.

 

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노바 캐피털 파트너스(Nova Group의 멤버 부문)가 소개되면서 가구 분야에서 활동하는 새로운 브랜드인 바야가 갑자기 등장했다.

 

홈페이지 소개에 따르면 노바캐피탈파트너스는 노바그룹의 M&A, 포스트 M&A 경영, 비즈니스 컨설팅 및 사업전략 지향 분야에서 주요 활동을 하는 투자법인이다.

 

그 전에는 본사가 발표한 유명 브랜드 코너에 노바 에버그린, 그린햇, 인덱스 리빙몰 등 3개 이름만 등장했다. 이중 인덱스 리빙몰은 태국의 가구 브랜드다. 베트남에서 이 브랜드는 베트남 투자 그룹의 멤버인 VI 퍼니처 JSC가 소유하고 있다.

 

공식 발표는 없지만 새로운 얼굴이 등장하면서 바야는 조용히 노바캐피털파트너스를 통해 노바그룹 생태계에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 거래 내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조사에 따르면 바야는 현재 바야가구JSC가 운영하는 브랜드다. 회사는 호찌민시 빈탄구 25구 디엔비엔푸 673번지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올해 4월에야 처음으로 등록해 850억동에 달하는 전세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법적 대표는 부안응우옌 씨(SN 1989)다. 응우예은 바야가구JSC 외에도 노바그룹, 노바로지스틱스, 그리고 다른 계열사인 민안제조무역, 씨티가구JSC의 법적 대리인이다.

바야는 현재 전국에 1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남쪽에는 노바월드 판티엣(빈투안)과 노바월드 호짬(바리아-붕따우)에 2개의 바야 매장이 있다.

 

이 시스템의 제품 범위는 나무 가구, 소파, 편안한 의자, 장식, 천 식기, 주방 도구 등 매우 다양하다. 기능에 따라 바야의 제품 가격은 수십만동에서 수천만동까지 여러 부분을 포함한다.

앞서 2019년 가구 브랜드 우마는 베트남 시장에서 12년간 운영한 후 이름을 바야로 변경했다.

 

노바 그룹 시스템에 합류하기 전까지 바야 시스템은 안응우옌 제조, 무역 및 서비스 회사에 의해 운영되었다. 한편, 바야가구JSC는 2022년 4월부터 운영을 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2016-2019년 동안 안응우옌/바야의 수익은 매년 2000-3000억동 정도였으나 2020년에 620억동으로 떨어졌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