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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암호화폐] 1월 2일: 비트코인 약간 상승, 호주는 4번째로 큰 디지털 화폐 ATM 센터

오늘 비트코인 가격은 소폭 상승했고, 시장도 낮은 변동성을 보였다. 호주가 엘살바도르를 제치고 세계 4위의 디지털 화폐 ATM 허브가 됐다.

 

오늘 오전 9시 10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0.21% 오른 1만6566.79달러를 기록했다.

상위 100대 코인 시장에서는 24시간 전보다 가격이 오른 동전이 61개나 된다.

 

 

이날 가장 많이 오른 코인은 리도 DAO로 13.93% 상승했다.

리플이 3.81%로 가장 크게 하락했다.

 

상위 10위권에서는 24시간 전에 비해 최대 6개가 감소했다.

 

이더리움은 이날 0.07% 소폭 상승한 1196.24달러를 기록했다.

테더는 가격을 1달러이다.

USD 코인은 1달러로 안정적이다.

BNB는 이날 1.43% 하락한 242.25달러를 기록했다.

바이낸스 USD는 1달러를 기록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안정적이다.

리플은 지난 24시간 동안 3.81% 급락한 0.3258달러를 기록했다.

도지코인은 이날 0.67% 하락하며 0.06943달러까지 하락했다.

카다노는 0.2478달러로 1.05% 소폭 상승했다.

폴리곤은 이날 0.17% 하락한 0.7516달러를 기록했다.

 

이날 오전 9시 10분 기준 암호화폐 시장의 총 가치는 7951억8천만 달러로 24시간 전에 비해 1억5천만 달러 하락했다. 거래량은 1월 1일보다 9.7% 감소한 174억달러로 저점을 이어갔다.

 

◆ 호주, 엘살바도르 제치고 4위 디지털 화폐 ATM 허브로 등극


비트코인을 합법화한 첫 국가인 엘살바도르는 2023년 초 호주가 216개의 비트코인 ATM을 기록하면서 전체 ATM 순위에서 한 계단 하락했다.

 

나집 부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비트코인을 합법적인 대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자극제로 전국에 200개 이상의 디지털 화폐 ATM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엘살바도르는 2021년 9월 기준으로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디지털 화폐 ATM 허브가 되었다. 그 후 스페인과 호주는 2022년까지 ATM의 수에서 중미 국가를 추월했다.

 

스페인은 2022년 10월 기준으로 215개의 비트코인 ATM을 설치한 데 이어 3번째로 큰 암호화폐 ATM 허브가 됐고, 스페인은 디지털 화폐 ATM을 계속 설치하고 있으며 현재 226대의 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엘살바도르의 4위는 호주가 몇 달 후에 그것을 추월했을 때 겨우 며칠 동안 지속되었다.

 

코인이 확인한 바와 같이 호주는 2022년 3개월 동안 99개의 암호화폐 ATM을 설치했다. 2023년 1월 1일 기준으로 호주는 219개의 디지털 화폐 ATM을 기록해 엘살바도르를 추월했다.

 

호주는 전 세계 비트코인 ATM 설치량의 0.6%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312개의 비트코인 ATM이 설치되어 있다. 전 세계 디지털 화폐 ATM의 총 수는 3만 8602대이며, 이중 6071대의 ATM이 2022년에 설치되었다.

 

이전 세대가 이 세대보다 더 잘 투자


부머 세대는 밀레니얼 세대나 Z세대와 같은 후세대보다 디지털 화폐에 더 잘 투자하고 있다. 바이비트와 소비자 조사업체 톨루나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그들은 전통 시장에서 그 방법을 연구하고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에 적용한다고 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부머 세대의 34%가 투자 전 프로젝트를 조사하는 데 '수일'을 소비하며 다른 세대보다 50%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북미 투자자의 64%가 2시간 미만을 투자하거나 자체 조사를 전혀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부머는 암호화폐 경제, 매출, 경쟁사 등 기술적 요인에 더 집중하는 것으로 보인다. 젊은 사람들과 함께, 그들은 종종 설립자의 성격과 "웹사이트 스타일"과 같은 평판 요소들을 높이 평가한다.

 

이는 디지털과 암호화폐에 익숙하다는 것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큰 장점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러한 통찰력은 많은 나이든 투자자들이 수년간 사용해온 워렌 버핏 스타일의 기술 중 일부에 비하면 희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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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