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투자] 싱가포르 그로우테미움, 베트남 유제품 회사 IDP에 1억달러 투자

그로우테미움 캐피탈 파트너스(Growthemium Capital Partners)는 베트남의 국제 유제품 JSC(IDP)의 지분에 약 1억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이 사모펀드는 이 지역의 성장하는 유제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싱가포르 바이아웃 기업이 거래 후 베트남 기업의 지분 15% 정도를 보유할 것이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는데, 정보는 비공개이기 때문에 익명을 요구했다.

 

뉴스 서비스에 따르면, "IDP는 베트남의 증가하는 소비 이야기에 참여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이다"라고 그로우테미움의 관리 이사인 짱쩐은 말했다.

 

베트남 유제품 회사인 IDP의 브랜드 쿤


베트남 시장은 1억 인구와 중산층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유제품과 영양제품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의 가장 큰 유제품 회사인 비나밀크가 기장 큰 몫을 차지하고 있고, 작은 몫을 IDP, TH 트루 밀크, 네덜란드 회사인 프리스핸드 캄피나 베트남, 스위스 회사인 네슬레 베트남과 같은 생산자들의 차지한다.

 

IDP는 하노이에 2개, 호치민에 1개의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Ba Vi, Kun, LIF와 같은 브랜드로 흰 우유, 초콜릿 우유, 과일 우유, 요구르트, 맥아 음료와 같은 여러 제품을 만든다.

 

Growthemium은 2021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회사의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2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은행인 뱅크 알로와 인도네시아의 전자 식료품 플랫폼인 알로프레시가 포함되어 있다.

 

일본의 유명한 조제 분유 제조업체인 모리나가 우유 산업 회사는 올해 2월 베트남에서 일본 제품의 주요 유통업체인 모리나가 르 메이 베트남 JSC의 지분 51%를 인수하기 위해 1059억8천만동을 투자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