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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삼성, 디지털 화폐 개발, 인터넷 없어도 결제 지원

 

CNBC에 따르면, 5월 15일, 삼성은 디지털 통화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한국 중앙은행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삼성에 따르면 디지털 화폐는 CBDC라고 불리는데, 이는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로 "오프라인"으로 작동하며 기기에 안전한 칩이 있어 갤럭시 스마트폰 소유자와 스마트 시계 간에 교환할 수 있다.

 

삼성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사용하여 기기 간에 결제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삼성은 지난해 CBDC에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적용하는 솔루션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단말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도 결제를 할 수 있다.

 

삼성은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은행과 함께 "앞으로 신뢰할 수 있는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 결제와 관련된 보안 위험을 완화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헌 한국은행 수석부행장은 "중앙은행 최초로 삼성전자와 오프라인 CBDC 기술 개발에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 모바일 경험 담당 임원인 최원준씨는 "한국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의 첨단 보안 혁신을 디지털 금융 분야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중국에서 미국에 이르기까지, 많은 국가들은 소비자들이 즉시 돈을 더 쉽게 보낼 수 있다는 희망을 주며 CBDC 솔루션에 대한 연구와 실험을 홍보하고 있다. 중국은 이미 중국 위안화의 디지털 버전을 만들어 여러 도시에서 CBDC를 테스트하고 있고, 미국도 달러의 디지털 버전 출시 여부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

 

일부 논평가들은 CBDC 발행의 실용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 문제는 온라인 뱅킹 및 송금 앱을 통해 송금이 상당히 쉬워졌다는 사실에 의해 제기되었다. 민간에서 개발된 많은 디지털 통화는 이제 사람들이 거의 즉각적인 지불을 할 수 있게 한다.

 

하지만, 거래를 즉시 해결하는 것에 있어서는 여전히 기업들에게 골칫거리가 있다. 은행 시스템이 설정되는 방식은 가맹점 고객의 결제가 실제로 결제되기까지 며칠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민간 기업과 정부가 블록체인과 디지털 화폐를 포함한 신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어려운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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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