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찐수, '서울푸드 2023'에 강한 인상을 남기다

마산소비자공사(HSX: MCH)는 5월 30일 서울푸드 2023에서 찐수퍼와 향신료 컬렉션을 공식 선보이면서 "찐수글로벌 - 세계일주" 전략을 강화했다.

 

마산은 일본 다음으로 프리미엄 찐수(Chin-su) 컬렉션을 출시할 핵심 시장으로 한국을 선택했다. 회사는 베트남 요리를 세계에 알리려는 찐수의 목표의 일부로, 한국의 요리 전통과 표준에 호소하는 일련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했다.

 

 

찐수는 또한 한국의 요리사, 젊은이들, 그리고 가족들의 의견으로 개발된 고추, 콩, 생선 소스와 함께 엄선된 퍼(Pho) 조미료를 행사에서 출시했다.

 

찐수 칠리 소스는 세 가지 종류가 있다. 먼저, 오리지널 맛은 베트남 고추의 매콤한 온기로 한국 음식을 맵게 만든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하고 새콤한 맛의 조화로, 찐수 칠리 소스는 팬케이크, 프라이드 치킨, 만두, 어묵, 감자 튀김과 같은 전형적인 한국 음식에 쉽게 통합될 수 있다.

번째 종류는 비빔 칠리 소스인데, 비빔밥은 한국의 대표적인 양념 고추장에서 영감을 받아 찐수 칠리 소스의 맛과 어우러져 진다. 마침내, 와사비 칠리 소스는 일본과 베트남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후 한국 음식 애호가들에게 처음 소개되었다.

 

찐수 칠리 소스는 서울 푸드 2023에서 처음 출시된 편리한 튜브로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은 찐수의 특징인 빨간 병과 함께 다양한 맛을 발견하고 모으는 것에 열정적인 음식 애호가을 대상으로 한다.

 

 

찐수의 비엔동 멸치젓은 40g의 단백질을 자랑하며, 전용 어장에서 만들어진다. 호박색-붉은 갈색, 깊은 향기, 그리고 잘 익은 생선의 풍부한 단맛으로 궁극의 맛을 제공한다. 찐수 브랜드의 자랑인 이 고급 제품은 가족 식사에 섬세한 맛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을 약속한다.

 

또한 서울 푸드 2023에서 찐수는 퍼(쌀국수) 스토리 라인을 출시하면서 많은 전통 음식 애호가들을 놀라게 했다. 퍼 스토리는 베트남 쌀국수의 전통적인 맛을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발견의 여정을 선사한다. 엄선된 재료로 섬세하게 가공하여 소고기, 생강, 파 등의 향이 나는 달콤하고 섬세한 육수의 섬세한 뉘앙스를 살린 제품으로 부드러운 면발이 조화를 이룬다. 이 전통 레시피의 우아한 맛은 쌀국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 현대의 선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쌀국수 스토리 브랜드에 담겨 있다.

 

 

김인전 효성인터내셔널 사장은 "찐수의 프리미엄 조미료 컬렉션과 퍼 양념을 서울푸드 2023에 출시한 것은 우리 양국의 독특한 요리 교류를 증명하는 것이다. 베트남 음식은 한국 전역에 많은 베트남 식당이 생겨남에 따라 한국인들 사이에서 더욱 유명해졌다. 우리는 찐수 조미료와 소스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출시될 때, 우리는 이 제품들을 열망하는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배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매우 확신한다."

 

서울 푸드는 호텔, 환대, 그리고 음식과 음료 산업을 위한 연례 국제 행사이다. 올해의 행사는 41번째 대회였고 30개국 이상에서 1,000개 이상의 사업체들이 참가했다. 찐수의 제품 출시는 회사가 국수와 향신료 컬렉션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첫 단계이다. 앞으로 나아가, 찐수는 전국에서 살고, 공부하고, 일하는 한국 소비자들과 해외 베트남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커버리지를 확대하기를 희망한다.

 

마산은 "고 글로벌(Go Global)"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2027년까지 매출의 15%를 해외 사업에서 얻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과 한국에서의 강한 출발은 마산이 호주, 유럽, 북미와 같은 세계의 다른 선진 시장에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격려할 것이다.

 

마산 컨슈머의 팜홍손 차장은 "베트남 요리는 세계 최고의 요리 목록에 올라 있다. "멸치 어장의 진한 맛, 고추의 자극적인 매운 맛, 마늘과 전통 허브의 향 등 베트남 요리의 독특함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향신료가 필수적이다."

 

"마산 컨슈머는 찐수 양념과 소스를 통해 베트남 요리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베트남 요리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손씨는 덧붙였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