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블랙핑크 콘서트에 감동한 베트남 팬들

 

관객들은 블랙핑크가 'See Tinh'에 맞춰 춤을 추며 베트남에서의 첫 콘서트에서 최근 공연에 비해 활기차게 공연을 펼칠 때 흥분했다고 말한다.

 

본핑크(Born Pink) 투어의 첫날밤은 3만명의 관객을 끌어 모았다. 블랙핑크는 베트남어 말하기, 원뿔 모양의 모자 쓰기, DTAP이 작곡한 See Tinh - Hoang Thuy Linh의 히트곡 춤추기 등 팬들을 기쁘게 하기 위한 많은 모습들을 보여주었다. 블랙핑크는 7월 30일 오늘 밤 미딩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계속한다.

 

 

하노이는 글로벌 투어의 틀 안에서 블랙핑크의 아시아 마지막 방문지이다. 이 투어는 지난해 말 시작돼 지금까지 약 1억6380만달러를 벌어들였고, 90만장 이상의 티켓이 판매됐다. 평균적으로 매일 밤 약 2만2600명의 관객과 함께 400만달러 이상을 벌었다.

 

블랙핑크는 2016년 제니, 리사, 지수, 로제 이렇게 네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데뷔했다. 7년의 활동 끝에, 단 두 장의 앨범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걸그룹은 "뚜두뚜두", "Kill This Love", 그리고 "Pink Venom"과 같은 많은 히트곡들로 음악 산업을 일으켰다. 그들은 300억 조회수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을 가지고 있다. 음악 이외에도, 이 그룹의 네 명의 소녀들은 패션 산업에서도 영향력이 높다.


▶ 블랙핑크 콘서트, 베트남에서 한국의 영향력 확대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하노이에서 블랙핑크 콘서트는 베트남에서 한국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들이 도착하면, 그들은 현대 전시실, CJ 그룹 극장 그리고 베트남 전역에 널리 퍼져 있는 다른 한국 이름들을 지나칠 것이다.

 

한류의 영향은 베트남에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패션, 그리고 심지어 축구와 같은 많은 분야로 확장된다. 제조업이 베트남과 한국 사이의 다리였지만, 한류는 이제 사업 기회로도 여겨진다.

 

하노이 시 정부는 블랙핑크 콘서트의 이틀 밤이 베트남이 포스트 코로나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인 관광에 개방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다가오는 콘서트는 베트남에 지금까지 가장 많은 양의 K-팝을 제공하여 거대한 현지 팬덤을 기쁘게 할 것이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 따르면, 작년 한류 팬의 가장 큰 폭인 223%가 베트남에서 왔다고 한다.

 

현지 팬들과 음악 애호가들은 기꺼이 블랙핑크를 향해 박차를 가했다. 나이트 프랭크 웰스 리포트에 따르면 VIP 티켓은 최저 임금을 받는 사람이 한 달치 이상의 급여를 받는 반면, 베트남 부자의 수는 2016년과 2021년 사이에 110%나 급증했다.

 

하노이에서의 블랙핑크의 첫 번째 쇼는 7월 29일과 30일에 열린다. 이것은 본 핑크 월드 투어의 아시아에서의 마지막 방문이 될 것이다.

 

토요일 공연에는 비가 오는 가운데 3만명의 관객이 공연을 보았고 일요일에 3만명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투어는 지금까지 약 1억6천380만달러의 수입을 올렸고, 90만장 이상의 티켓이 팔렸다. 이로써 본 핑크의 역대 최고 수익 걸그룹 투어는 스파이스 걸스가 세운 이전 기록(7820만달러)을 뛰어넘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