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트렌드] 많은 베트남 젊은이들 여행에 더 많은 돈을 지출

베트남 중부 후에 지역에 있는 민망왕의 왕릉

 

일반적으로 APAC, 특히 베트남에서 2023년 여행 트렌드에 대한 Klook (https://www.klook.com/)의 새로운 여행 펄스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을 포함한 APAC의 밀레니얼 및 Z세대 여행자의 거의 절반이 여행에 평균 월 소득의 두 배를 지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APAC의 밀레니얼 및 제너레이션 Z 여행자 3명 중 1명은 다음 연휴에 아시아 평균 월 소득의 두 배가 넘는 2000달러 이상을 기꺼이 지출할 의사가 있다고 클룩은 보고했다.

 

이 조사에서 클룩은 베트남 여행객의 36%에 해당하는 대다수가 다음 연휴에 1000달러에서 2000달러 사이를 소비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체험이 항공과 숙박을 능가하는 첫 번째 고려 요소라는 것을 발견했다. 베트남 여행객의 약 71%가 체험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 체험 중 자연과 야외가 71%로 가장 많이 찾았고, 문화 체험이 61%, 수상 활동이 53%로 그 뒤를 이었다.

 

또 다른 결과는 APAC의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여행객 중 54%가 영감을 찾고 휴가를 계획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의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베트남 여행객의 약 69% (APAC에서 가장 많은 수)가 휴가에 대한 영감과 계획을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한다. 가장 자주 사용되는 플랫폼은 페이스북, 틱톡, 인스타그램이다.

 

베트남 여행객의  68퍼센트는 한 달 전에 여행을 계획하는 즉흥적인 면이있다. 또한 베트남 여행객의 절반 이상은 국내 여행만을 원하고, 3분의 1은 지역안에서 여행을 계획한다.

 

클룩의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이 상반기에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는 태국, 싱가포르 그리고 일본이었다.

 

올해 상반기 전체 아웃바운드 수요는 2019년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한 반면 평균 관광 지출은 40% 증가했다. 인바운드 수요 측면에서 상반기에 가장 많이 예약된 목적지는 다낭, 호치민시, 하롱베이었다.

 

한국, 싱가포르, 인도 등 입국 상위권을 차지했다. 클룩은 전체 인바운드 수요는 80% 증가했다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