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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베트남 F&B 기업, 어려운 환경에서 방향 전환

품질과 건강을 유지하면서 빠른 가공 식품을 제공하는 것은 많은 식음료 업계의 새로운 목표이다.

 

편리하고 건강한 제품으로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식품 가공과 식품 음료(F&B) 거래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전에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에 집중했지만, 이제 많은 기업들이 건강과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 연령 요구, 편리하고 빠른 제품 및 품목과 같은 새로운 기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쥬시브이(Juicy V Juice) 주스 수입 수출 유한회사의 이사인 레바오훙은 팬데믹이 출현한 이후 소비자들은 지출을 줄였지만 건강을 지향하는 제품을 우선시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수요를 이해한 쥬시브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100% 순수 주스 제품군을 갖춘 4-5성급 레스토랑과 호텔을 공략했다. "우리 회사는 설탕이나 불순물이 없는 100% 순수 과일 주스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유통기한이 3-6개월이며 독일 기술을 사용하여 생산 및 가공된다. 하우장의 파인애플, 판티엣의 용과, 빈롱의 포멜로, 따이닌의 구아바 등 과일 재배에 최적의 토양 조건을 갖춘 지역을 선정합니다."

 

특히 EU에 상품을 수출함으로써 쥬시브이(https://juicy-v.com/)는 정교한 가공 및 보존 기술 덕분에 이들 지역의 고급 시장 부문을 공략할 수 있었다. 훙은 구매자들이 베트남 농산물의 품질과 맛을 매우 중시한다고 말했다. 유럽 연합의 고급 식당과 이러한 시장에서 운영한는 베트남 기업가는 아이스크림, 요거트 및 과일 맛 디저트를 제조하기 위해 우리의 주스를 수입한다. 베트남 과일을 남미와 같은 다른 국가 및 지역의 유사한 제품과 비교하면 대부분의 독일 고객들은 베트남 과일의 맛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쥬시브이 주스 수입 수출 주식회사의 제품

 

현재 베트남에서 건조식품과 가용성 분말 제품을 제조 및 공급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로, NFC 푸드 주식회사(http://nfc.qa/)는 깨끗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식품 가공 시간이 거의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제품을 편리하게 설계하고 있다.

 

NFC 영업, 연구 및 제품 개발 책임자인 쩐키에우흐엉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린 비엣푸드&음료-프로팩 베트남 2023과 별도로 투자자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편리하고 빠른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NFC가 취하고 있는 새로운 방향이라고 말했다.

 

"NFC는 I-soup 브랜드로 오피스 블록에 편리한 다양한 수프 태블릿을 출시했다. 그것들은 준비하는 데 시간이 덜 걸리는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수프에는 고기, 생선, 과일 및 야채의 영양이 포함되어 있으며 즉시 소비하기 전에 끓는 물만 추가하면된다."라고 NFC 대변인은 설명했다.

 

흐엉은 2023년 상반기 시장에 대해 언급하며 NFC의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했다고 밝혔으며, 글로벌 경제 상황의 전반적인 어려움 외에도 날씨의 급변으로 농산물 품질과 투입 비용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 어려운 시기에, NFC는 그것의 시장을 확장하고, 상품을 다양화하고, 품질 기준을 높이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현재, NFC는 일본, 한국, 그리고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수출하고 있다. 게다가, 사업체들은 미국과 EU와 같은 더 까다로운 시장들에 접근함으로써 그것들의 시장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라고 흐엉은 말했다. NFC 대표는 아시아 시장은 수입 기준에 있어서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미국과 EU 시장은 농약과 항생제 잔류물이 없는 식품, 특히 농산물을 원한다.

 

해결해야 할 문제

 

소비자들은 자신의 환경에 대해 더 의식하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결정을 내리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베트남 F&B 기업들이 더 지속 가능한 이상에 집중하도록 장려하고, 또한 산업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F&B 기업들은 투입 재료의 구매부터 제품 포장에 이르기까지 브랜드화 과정에서 더 신중해야 한다.

 

"우리는 현재 투입 재료를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부들은 특히 정원 가꾸기 분야에서 여전히 단절되어 있다."라고 쥬시브이 훙 이사는 말했다.

 

베트남산 제품뿐만 아니라 사업체들에게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훙은 베트남 농산물, 특히 과일의 브랜드를 포지셔닝하기 위해 국가가 감독하는 대규모 재배 구역이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와 유사하게 NFC 담당자는 베트남에서 농산물 생산이 아직 상당히 단편적이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현재 NFC 제품을 주문하려는 많은 고객들은 품질 비교 외에도 태국, 중국 등과 가격을 비교하기도 한다. NFC는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식재장과 농산물 농가에 투자하여 가공을 위한 자체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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