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투자] 중국 산업 기업 보웨이, 베트남 북부에 3억5천만 달러 투자

신소재, 신에너지 및 기타 산업에 종사하는 선도적인 중국 기업인 보웨이(Boway; https://m.bowayalloy.com/#/)는 하이즈엉 지방에 3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월요일에 보웨이는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하이즈엉성의 꽁호아 공단에 20헥타르의 토지를 임대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그곳에 태양광 패널, 태양 에너지 변환 모듈, 첨단 합금 스트립 플레이트 등을 제조하는 공장을 지을 것이다.

 

회사는 모든 법적 절차와 건설을 마친 후 내년에 이 프로젝트를 공식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북부 하이즈엉성의 꽁호아 공단 모습


201헥타르 규모의 꽁호아 공단은 베트남 하이즈엉 소재 고무공업지구와 도시개발 합자구식회사가 개발한 것으로 1조800억 동(4540만 달러)을 투자해 350헥타르로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공단은 북부 도시 하이퐁의 하이퐁 항구와 깟비 공항에서 50-60km, 하노이의 노이바이 공항에서 75km, 북부 꽝닌성의 중국 연결 카이란 항구에서 73km 떨어진 주요 위치에 있다.

 

1987년에 설립된 보웨이는 현재 전 세계에 제조 및 연구개발(R&D)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는 북부 박장성에 바 및 와이어 제조 시설, 새로운 에너지 제조 시설, 정밀 와이어 제조 시설, 위생용품 제조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베트남은 또한 태양광 발전 브랜드인 보웨이의 자회사인 보비엣 솔라와 고급 위생 철물 제조업체인 이탈리사(Italisa)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하이즈엉성은 올해 7월까지 외국인 직접투자(FDI)는 3억 2290만 달러를 유치했다. 이 수치에는 38개 신규 프로젝트에서 1억 7860만 달러, 기존 16개 프로젝트에서 추가 자본금 4580만 달러, 지분 인수를 위한 자본금 850만 달러가 포함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