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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비엣팟 건설, 동나이성에 2억5천만달러 규모의 이온몰 공사

현지 비엣팟 그룹 합자주식회사가 베트남 남부 동나이성에 6조1120억동(2억4830만 달러)을 투자하여 11.7헥타르 규모의 이온 몰을 건설할 예정이다.

 

2022년 5월 일본 유통업체 이온(Aeon) 산하 이온몰 베트남(Aeon Mall Vietnam)과 동나이(Dong Nai) 당국은 비엔호아(Bien Hoa) 타운에 쇼핑몰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023년 9월 동나이성은 투자자들로부터 이 프로젝트에 대한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회사에 따르면 2023년 11월 동나이성은 비엣팟그룹이 유일한 신청자라고 발표했으며 계약은 2023년 12월에 체결됐다.

 

2024년 4분기에 법적 절차를 완료하고, 2025년 1분기 착공해 2027년 2분기 1단계 운영을 할 예정이다.  2단계는 2035년 1분기에 시작되어 2038년 2분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하노이 이온몰 하동점

 

비엣팟 그룹은 또한 북부 꽝닌성에 5조2천억동(2억1400만달러)를 투자하여 13헥타르 규모의 이온 쇼핑몰을 개발한다. 이온베트남과 비엣팟 그룹은 1월 1일부터 프로젝트 건설을 시작했다.

 

베트남에는 6개의 이온몰 매장이 있다. 하노이와 호치민시에 각각 2개, 남부 빈즈엉성과 북부 하이퐁시에 각각 1개가 있다.

 

이온은 2023회계연도 상반기(2023년 3월~8월) 베트남에서 71억5500만엔(4830만달러)의 영업수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20.7% 증가했다. 분기별 보고서에서 소매업체는 6개월 동안 베트남 영업이익이 36.6% 증가한 19억 9200만엔(1340만달러)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세안 국가 중 가장 높은 수치이며 중국,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시장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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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