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빈패스트, 9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 1위 달성

빈패스트는 9,300대 이상의 차량을 국내에 판매했으며, 도요타가 6,986대, 현대 탄콩이 6,518대로 그 뒤를 이었다. 빈패스트는 베트남 시장 판매 수치를 처음 발표하면서 9월에 전체 전기차 제품군을 포함해 9,3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매 분기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체 판매량만 보고했다.

 

빈패스트는 각 모델의 판매 대수를 공개하지 않았으며, 총 9,300대만 보고했다. 순수 전기 자동차 회사인 빈패스트가 한 달에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9월 베트남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VAMA) 보고서에 따르면 도요타는 6,986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였다. VAMA 회원이 아닌 현대 탄콩은 승용차와 상용차를 모두 포함해 6,518대를 판매하여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도요타와 현대가 베트남 시장에서 승용차 판매 1위를 차지하기 위한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경쟁은 오랫동안 계속되어 왔다.

 

2024년이 되자 빈패스트는 이 두 거대 기업 간의 경쟁의 한가운데로 밀려나기 시작했지만, 부안뚜언 빈패스트 베트남의 CEO는 빈패스트가 이 기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용자들의 신뢰라고 말했다. 빈패스트는 2024년에 8만대의 자동차를 판매할 계획을 완료할 것이라고 확신하다. "고객들의 강력한 지원으로 올해 설정된 계획을 완료하여 2024년에 빈패스트를 가장 많이 판매하는 자동차 회사로 만들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VAMA의 보고서에 따르면 9월 베트남 시장에서 판매된 자동차 대수는 총 36,585대로 8월(25,196대)에 비해 45%,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44% 증가했다. 업계 전문가는 등록비(국산 조립차) 50% 인하와 딜러 할인 정책 등 이중 인센티브를 누리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심리에 따른 소비라고 말했다.

 

순수 전기 자동차 회사로 전환한 지 약 2년 만에 베트남 시장에서 빈패스트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